멤버 최욱노 이어 하선형도 ‘성추문’

4인조 밴드 더모노톤즈가 멤버의 미투 추가 폭로가 나오자 팀 해체를 결정했다.

더모노톤즈는 29일 밤 SNS를 통해 “차승우와 훈조, 두 명은 오늘 저녁 멤버 하선형 군을 향한 미투 폭로를 접하게 됐고 사실 확인 결과 하선형 군의 가해 사실을 알게 됐다”며 “이 시간부로 모든 활동을 종료하고 해체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더모노톤즈는 지난 26일 미투 가해자로 지목된 멤버 최욱노를 퇴출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더모노톤즈는 “그간 고통의 시간을 보내셨을 피해 당사자분께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며 “또한 많은 성원에 보답하지 못하고 재차 큰 실망과 상실감을 안겨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는 하선형 군의 퇴출과 별도로 뒤늦게 이와 같은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다는 고백과 함께, 그것에 대한 어떠한 사과의 말씀도 더 이상 진정성을 가지게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다시 한 번 피해 당사자분과 그간 응원해주셨던 팬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또 더모노톤즈는 자신들의 다큐멘터리 영화 ‘인투 더 나잇’의 상영을 비롯한 모든 활동을 접는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개봉한 ‘인투 더 나잇’은 더모노톤즈의 결성 과정과 활동을 기록한 영화다.

이들은 배급사 시네마달 SNS를 통해 “남은 2명의 멤버인 차승우, 훈조는 오늘부로 모든 극장에서 ‘인투 더 나잇’ 상영을 비롯한 모든 활동을 접고자 한다”며 “이 모든 과정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채 개봉을 이어 나가려고 했던 모든 과정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사과했다.

더모노톤즈는 노브레인과 문샤이너스를 거친 차승우(기타)를 비롯해 훈조(보컬·기타), 하선형(베이스), 최욱노(드럼)로 이뤄진 4인조 밴드다. 2015년 첫 앨범 ‘인투 더 나이트’(Into the night)로 데뷔했으며 이듬해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록 음반’상을 받았다. 지난해 8월에는 미국 록 밴드 푸 파이터스와 영국 국민밴드 오아시스의 리엄 갤러거 합동 공연에 오프닝 게스트로 서기도 했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