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즈하라 키코, 일본 모델계 ‘미투’ 동참 “모두가 같은 인간”

미즈하라 키코, 일본 모델계 ‘미투’ 동참 “모두가 같은 인간”

입력 2018-04-11 08:31
업데이트 2018-04-11 08: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 유명 모델 미즈하라 키코가 ‘미투’(#MeToo) 운동에 참여했다.
이미지 확대
미즈하라 키코 인스타그램
미즈하라 키코 인스타그램
미즈하라 키코는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성추행 피해 사실을 고백했던 모델 카오리의 글을 공유한 뒤 안타까운 심경과 함께 자신이 겪었던 피해 기억을 밝혔다.

앞서 모델 카오리는 블로그에 글을 올려 유명 사진작가 아라키 노부요시(77)의 모델로 활동하던 시기인 2001~2006년 그에게 누드 촬영을 강요당했다고 폭로했다. 또 일부 누드 사진은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아라키에 의해 무단 출판됐고, 작품 촬영을 이유로 많은 사람 앞에서 민망한 자세를 취하는 등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고 폭로했다.

이에 미즈하라 키코가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나선 것이다. 미즈하라 키코는 “카오리가 오랫동안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만 해도 가슴이 아프다”면서 “모델은 물건이 아니다. 여성은 성적 도구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20대 초반 자신 역시 겪었던 수치스러운 기억을 털어놨다. 미즈하라 키코가 상반신 누드 광고를 촬영하고 있을 때, 광고주 업체 임원 20여명이 예고도 없이 촬영장에 들이닥쳤다는 것이다. 느닷없는 방문으로 원치 않게 알몸을 노출하게 된 것은 물론이다.

미즈하라 키코는 “(모델이든, 남자든, 여자든) 모두가 같은 인간”이라면서 “서로 마음을 주고 받는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해당 글은 10일 오후 삭제된 상태다.

미즈하라의 글은 지난 1일 카오리가 올린 블로그 글에 이은 일본 모델계의 두번째 ‘미투’ 고백이다.

카오리가 피해를 입었다고 지목한 아라키 노부요시는 일본 광고업계에서 유명한 사진작가로 작품 전반에 에로틱한 분위기가 담긴 것으로 평가받는다. 아라키는 카오리의 폭로에 대해 아직까지 어떠한 입장도 내놓지 않았다.

미즈하라 키코는 미국 태생의 패션모델 겸 배우로, 아버지는 캅카스계 미국인이고 어머니는 재일 한국인이다. 일본 고베에서 자라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 아이돌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과의 친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