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승우 드디어 데뷔골, 하지만 베로나의 패배와 강등 막지 못해

이승우 드디어 데뷔골, 하지만 베로나의 패배와 강등 막지 못해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5-06 06:36
업데이트 2018-05-06 0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승우(헬라스 베로나)가 세리에A 데뷔 골을 터뜨렸지만 팀의 패배와 강등을 막지 못했다.

이승우는 6일(이하 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산시로를 찾아 벌인 AC 밀란과의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36라운드 후반 12분 교체 투입돼 적극적인 압박과 드리블로 경기 흐름을 바꾸려 시도하다 39분 벼락같은 대포알 슈팅으로 골문을 갈랐다. 0-3으로 뒤진 상황에서 상대 수비가 머리로 걷어낸 공을 논스톱 발리 슈팅으로 연결해 잔루이지 돈나룸마 골키퍼가 손 쓸 틈 없이 그물에 꽂아 넣었다.

이승우의 추격 골에도 오히려 종료 직전 상대에게 쐐기골을 내준 베로나는 결국 1-4로 5연패 늪에 처박혔다. 7승4무25패(승점 25)를 기록한 베로나는 남은 두 경기 결과와 관계 없이 다음 시즌 강등이 확정됐다.
밀라노 AFP 연합뉴스
밀라노 AFP 연합뉴스
전반 10분 만에 왼쪽 측면이 허물어진 베로나는 하칸 찰하노글루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전반 32분 패트릭 쿠트로네에게 추가골을 내준 베로나는 후반 4분 이그나치오 아바테에게 세 번째 실점을 하면서 패색이 짙어졌다. 후반 12분 이승우 투입하며 조금씩 변화를 모색한 베로나는 이승우가 얻어낸 프리킥 키커로 나선 호물루의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오는 불운까지 겹쳤다. 하지만 종료 직전 파비오 보리니에게 쐐기골을 내주고 말았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