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회장,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서 경영 혁신 강조
“시장 변화의 본질을 파악하고 그 속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아내야 합니다.”허창수 GS그룹 회장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은 2010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그룹 행사로, 계열사들의 경영혁신 성공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허 회장은 이어 “절박한 마음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 아이디어를 찾아내야만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남북 화해 국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허 회장은 “최근 남북 정상회담에 이어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는 등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면서 “GS가 가진 사업 역량과 노하우로 어떤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미리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서 GS 계열사들은 혁신 사례와 미래전략 등을 발표했다. 칼텍스는 항공가솔린 생산 최적화를 통한 비용 절감한 사례를, GS리테일은 1∼2인 가구와 맞벌이 고객을 겨냥한 상품 개발 전략을 발표했다, GS건설은 드론 매핑 기술을 활용한 3차원 디지털 가상현장 구축 경험을 공유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8-05-24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