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변화의 본질 파악해 새 먹거리 찾아내라”

“변화의 본질 파악해 새 먹거리 찾아내라”

유영규 기자
유영규 기자
입력 2018-05-23 22:20
업데이트 2018-05-23 22: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허창수 회장,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서 경영 혁신 강조

“시장 변화의 본질을 파악하고 그 속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아내야 합니다.”
이미지 확대
허창수 GS그룹 회장
허창수 GS그룹 회장
허창수 GS그룹 회장은 23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에서 개회사를 통해 기업 생존을 위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허 회장은 “혁신적 신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사회, 경제적 상황과 맞물려 경영 환경의 변화를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면서 “현실에 안주하면 결국 도태될 수밖에 없는 만큼 미래 고객에게 제공할 핵심 가치가 무엇인지, 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를 원점에서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은 2010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그룹 행사로, 계열사들의 경영혁신 성공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허 회장은 이어 “절박한 마음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 아이디어를 찾아내야만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남북 화해 국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허 회장은 “최근 남북 정상회담에 이어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는 등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면서 “GS가 가진 사업 역량과 노하우로 어떤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미리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서 GS 계열사들은 혁신 사례와 미래전략 등을 발표했다. 칼텍스는 항공가솔린 생산 최적화를 통한 비용 절감한 사례를, GS리테일은 1∼2인 가구와 맞벌이 고객을 겨냥한 상품 개발 전략을 발표했다, GS건설은 드론 매핑 기술을 활용한 3차원 디지털 가상현장 구축 경험을 공유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8-05-24 2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