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굿네이버스,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개최

굿네이버스,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개최

입력 2018-05-28 13:32
업데이트 2018-05-28 13: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굿네이버스는 깨끗한 물을 위해 5km를 걸을 수 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일상을 공감하고 체험하기 위한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굿네이버스는 깨끗한 물을 위해 5km를 걸을 수 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일상을 공감하고 체험하기 위한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유럽에서는 하루 평균 200리터, 미국과 일본에서는 하루 평균 350리터, 우리나라에서는 평균 346리터의 물을 사용하고 있다. 반면 개발도상국에서는 평균 10리터의 물을 사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의 아동들은 20kg의 물 양동이를 이고 매일 5km를 걸어서 물을 길어온다.

굿네이버스는 깨끗한 물을 위해 5km를 걸을 수 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일상을 공감하고 체험하기 위한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6일,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에서 열린 이번 걷기대회에는 3천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였다. 시민들은 서울대공원에 마련된 5km의 코스를 걸으며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생활을 체험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걷기대회가 뜻깊은 이유는 단순히 걷기에서 끝난 것이 아니라 굿네이버스에서 출시한 ‘스텝포워터 앱’을 활용하여 나눔을 실천하였기 때문이다.

스텝포워터 앱을 켜고 걸으면 한 걸음 당 1원을 모을 수 있고, 모인 금액은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기업들을 통해 식수위생 지원이 필요한 국가에 후원된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롯데마트와 굿네이버스가 협업한 롯데마트 PB상품 ‘굿워터’생수가 모든 참가자들에게 주어졌다. ‘굿워터’생수 판매액의 10%는 굿네이버스 식수위생지원사업에 후원된다.

굿네이버스의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이후 전국 4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서울, 제주, 천안, 인천에서 진행되며. 걷기대회와 함께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실시, 시민들이 아프리카의 식수문제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일정은 굿네이버스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8월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까지 대회가 진행된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식수가 필요한 지구촌 아동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한국에서 설립되어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기부는 캠페인 페이지 및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후 진행되는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걷기대회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단체나 기업은 굿네이버스 사회공헌협력팀으로 신청하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