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BC “한국 등번호 바꾼다고 공언” 출전 명단 언제쯤?

BBC “한국 등번호 바꾼다고 공언” 출전 명단 언제쯤?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6-18 17:41
업데이트 2018-06-18 19: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이 스웨덴과의 결전을 하루 앞두고 기자회견 도중 “선수들 유니폼과 등번호를 평가전과 다르게 달게 해 스웨덴 선수들이 알아보기 힘들게 하겠다”고 언급한 내용이 영국 BBC의 시선을 끌었다.

방송은 19일 새벽 3시(이하 한국시간) 잉글랜드와 튀니지의 G조 조별리그 1차전이 예정돼 있는데도 이를 제치고 18일 오후 9시 격돌하는 한국-스웨덴 감독과 대표선수의 회견 내용을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했다. 신 감독이 이달 초 볼리비아, 세네갈과의 평가전에 손흥민(토트넘)과 주장 기성용(스완지시티)만 평소 늘 달던 등번호를 달고 뛰었다고 소개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아울러 얀네 안데르손 스웨덴 감독이 꽁꽁 잠근 한국의 훈련 장면을 염탐한 데 대해 사과했으며 스카우트 한 명이 할일을 열심히 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고 소개했다.

신 감독은 17일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기자회견 도중 “유니폼 등번호를 바꾼 것은 상대들에게 모든 것을 보여주지 않고 싶어서이며 혼동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한 뒤 스웨덴 대표팀은 우리 선수들을 몇몇 밖에 모르며 서구인들이 아시아인의 얼굴을 분명히 인식하기 어렵다는 점이 이렇게 한 이유라고 밝혔다. 나아가 모든 감독들이 모든 상대들로부터 염탐을 당하고 있다고 느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란 표현까지 동원했다.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방송은 두 팀 모두가 지옥의 조로 통하는 F조 통과를 위해 이 경기에서의 승리를 워낙 절박하게 바라고 있기 때문에 트릭 논란과 염탐 시비 등이 불거진 것이라고 담백하게 정리했다. 사실 두 사령탑 모두 완벽하게 준비돼 있다며 승리를 자신했다. 앞서 디펜딩 챔피언 독일이 멕시코에게 0-1로 덜미를 잡히면서 조 판도도 출렁이고 있다.

이제 한국 대표팀의 누구가 선발 출전하며 과거나 평가전에서 달았던 등번호가 어떻게 바뀌는지 지켜봐야 하게 됐다. 대표팀 관계자는 킥오프 90분 전에 두 팀이 경기장에 도착하며, FIFA에서 확인한 뒤 출전 명단을 발표할 것이라고 했다. 한국시간으로 오후 7시 30분 안팎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니즈니노브고로드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