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사카 한국총영사관 “한국 교민 지진피해 없어”

오사카 한국총영사관 “한국 교민 지진피해 없어”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6-18 11:09
업데이트 2018-06-18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지 경찰 “9세 여아 및 80세 남자 사망·다수 부상”

일본 오사카(大阪) 주재 한국총영사관은 18일 오전 발생한 규모 5.9의 강진에 따른 우리 교민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日 오사카서 규모 5.9 지진 발생…“쓰나미 우려 없어”
日 오사카서 규모 5.9 지진 발생…“쓰나미 우려 없어” 18일 오전 7시 58분 일본 오사카부(大阪府)에서 규모 5.9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밝혔다.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지진해일)의 우려는 없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사진은 이날 지진으로 오사카부 이케다지역 소학교(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운동장으로 대피해 앉아 있는 모습.
AP/교도통신=연합뉴스
오태규 총영사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지진 발생 후 총영사관에 비상대책본부를 설치하고 교민들의 안부 확인에 나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총영사관은 재일본대한민국민단(이하 민단) 오사카 지부 등을 통해 교민들의 피해 상황을, 현지 항공사와 여행사 등을 통해 방일 한국 여행객의 안부를 파악했지만, 현재까지 피해 상황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오사카 건국학교, 금강학교, 교토국제학교 등 간사이(關西) 지역 한국학교 학생들도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오 총영사는 “이들 학교 학생은 여진 발생에 대비해 운동장에 모여서 대기하고 있다”며 “학교측은 여진 피해 우려가 없을 경우 학생들을 일찍 하교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사카총영사관은 홈페이지 알림 사이트(http://overseas.mofa.go.kr/jp-osaka-ko/brd/m_888/list.do)를 통해 지진 피해 및 복구 상황, 철도·항공기 운항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지진으로 오사카에서 9세 여자 어린이와 80세 남성이 사망하고 다수가 부상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