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희비 엇갈린 태극전사 SNS…김신욱·장현수 문 닫고, 조현우엔 응원

희비 엇갈린 태극전사 SNS…김신욱·장현수 문 닫고, 조현우엔 응원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06-19 08:18
업데이트 2018-06-19 08: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왼쪽부터 2018 러시아월드컵에 출전한 한국축구대표팀 김신욱, 장현수, 조현우의 인스타그램. 2018.6.19
왼쪽부터 2018 러시아월드컵에 출전한 한국축구대표팀 김신욱, 장현수, 조현우의 인스타그램. 2018.6.19
2018 러시아월드컵 첫 경기인 스웨덴전에서 0-1로 진 태극전사들에게 팬들의 응원과 야유가 동시에 쏟아지고 있다.

부진한 플레이를 보였던 일부 선수들은 악플(악성 댓글) 세례를 피하려 소셜미디어(SNS)를 비공개로 돌렸고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의 SNS에는 격려와 응원의 댓글이 연달아 달렸다.

신태용 감독의 ‘트릭’으로 스웨덴의 높은 수비 장벽을 뚫을 것으로 기대됐던 198cm 장신 공격수 김신욱은 단 한개의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한 채 무기력하게 경기를 마쳤다.

스웨덴전을 앞둔 신태용 감독은 여러차례 ‘높이’를 걱정했다. 평가전에서 충분히 실험해보지 않은 김신욱을 깜짝 카드로 내밀었지만 결과적으로 실패했다.
이미지 확대
[월드컵] 조현우, 나이스 캐치
[월드컵] 조현우, 나이스 캐치 골키퍼 조현우(23)가 18일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김신욱이 스웨덴 폰투스 얀손과 몸싸움하는 동안 공을 잡아내고 있다. 2018.6.18 연합뉴스
김신욱은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축구팬들의 악플 공격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4-3-3 포메이션의 중앙 수비수를 맡은 장현수도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돌렸다.

장현수는 스웨덴전 전반 28분 무리한 롱패스를 보냈고 공을 살리기 위해 박주호가 점프했다가 착지하는 과정에 충격을 받아 다쳤다.

장현수는 경기 초반부터 여러차례 패스 실수로 결정적인 위기 상황을 초래했다는 이유로 팬들의 비난을 집중적으로 받고 있다.
이미지 확대
[월드컵] 장현수, 아쉬움 남는 경기에
[월드컵] 장현수, 아쉬움 남는 경기에 장현수가 18일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0대1로 패한 뒤 아쉬워하고 있다. 2018.6.18
연합뉴스
장현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박주호의 부상에 대해 “제가 패스를 해서 부상... 주호 형이... 그거는 말씀 드릴 게 없는 것 같다”며 괴로운 심정을 나타냈다.

반면 빛나는 ‘슈퍼 세이브’로 대량실점을 막아낸 조현우에게는 찬사가 쏟아졌다.

조현우 인스타그램에는 2000개 가까운 댓글이 달렸다. “숨어 있는 보석이었다. 멋진 모습 쭉 기대한다”, “스웨덴 감독도 조현우 선수가 가장 인상깊었다고 인터뷰하더라. 진짜 멋지다.”, “스웨덴전 맨오브더 매치(MOM)”, “이운재 골키퍼 이후로 역대급이었다. 국민 기억 속에 어제 조현우 선수의 모습이 가장 크게 기억될 것” 등의 내용이다.
이미지 확대
[월드컵] 몸 날리는 조현우
[월드컵] 몸 날리는 조현우 18일(현지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경기. 골키퍼 조현우가 스웨덴의 슛을 막기 위해 몸을 날리고 있다. 2018.6.18 연합뉴스
조현우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페널티킥을 허용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하면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했다. 포기하지 않았고 어서 그 상황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다”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