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물원에서 탈출한 재규어, 알파카 등 무차별 공격

동물원에서 탈출한 재규어, 알파카 등 무차별 공격

한준규 기자
입력 2018-07-16 13:10
업데이트 2018-07-16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행히 인명 피해 없어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올리언스 오듀본 동물원에서 재규어(북미산 표범류) 한 마리가 우리를 빠져나와 알파카와 여우 등 7마리 동물을 물어 죽였다. 다행히 새벽 시간이라 관람객 등 인명피해는 없었다.
이미지 확대
재규어 사진
재규어 사진
뉴올리언스의 인터넷 매체인 NOLA닷컴에 따르면 이 수컷 재규어에게 물린 알파카 4마리가 그 자리에서 숨졌고, 한 마리는 일요일인 15일에 숨졌다. 또 타조 한 마리와 여우 한 마리도 죽었고, 두 마리는 여우는 중상으로 알려졌다.

이 재규어는 수의사 체포팀의 마취 총을 맞고서 포획되어 15일 다시 밤에 잠자는 숙소인 우리 안으로 옮겨졌다. 다행히 재규어가 우리를 빠져나간 시간이 새벽이라서 인명피해는 없었다. 이 동물원은 지난 3월에 앨라배마주와 미시시피주의 농장으로부터 알파카들을 사들였다. 15일 죽은 알파카가 이 동물원의 마지막 알파카였다.

재규어가 어떻게 숙소를 탈출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동물원 직원들은 “재규어 우리의 지붕 부분이 ‘제 기능을 못한 것 같다”고 진단했다. 재규어는 고양이과의 맹수로 북미 대륙에 주로 서식하며 몸의 얼룩무늬가 꽃 모양에 안에 점이 있는 것이 표범, 치타와 다른 점이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