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굴 소년 구조 다이버는 소아성애자” 머스크 “잘못했다” 사과

“동굴 소년 구조 다이버는 소아성애자” 머스크 “잘못했다” 사과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7-18 17:49
업데이트 2018-07-18 17: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로이터 자료사진
로이터 자료사진
테슬라와 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47·미국)가 태국 동굴 소년 구조 작업에 앞장선 영국 다이버 베른 언스워스를 “소아성애자 녀석”이라고 지칭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테슬라 주주들까지 들고 일어나 사과하라고 압박하자 두손 들었다.

사달의 경위는 이렇다. 머스크는 구조 작업이 한창인 이달 초 지휘 캠프를 찾아 소형 잠수함을 기증할테니 구조 작업에 써달라고 제안했다. 언스워스는 그의 제안이 “PR 스턴트”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머스크는 절대 해선 안될 표현을 동원했다.

언스워스는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간) 법적 대응을 고려하고 있다고 취재진에게 밝혔다. 머스크는 다음날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화가 나서 그랬다”며 “그가 내게 한 행동 때문에 그에 대한 내 소행이 정당화될 수는 없다. 그래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유소년 축구 선수 12명과 코치는 이달 초 동굴에 2주 이상 갇혀 있다가 사흘에 걸친 구조 작업 끝에 모두 무사히 구출됐다. 언스워스는 이들의 실종 소식을 접한 뒤 며칠 동안 동굴을 탐사해 길고 험난한 동굴 구조를 파악, 성공적인 구조 작업이 진행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머스크는 다른 트위터 유저가 자신이 구조 임무에 개입했다는 신문 기사를 첨부한 데 대해 댓글을 달아 언스워스와 동료들에게 사과한다며 “잘못은 오직 나에게 있다”고 잘라 말했다. 동시에 잠수정이 결과적으로 구조에 동원되지 않았다며 언스워스가 “진실하지 못한” 내용을 언급했다고 비난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