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킴 베이싱어 “개고기 먹지 마!”

킴 베이싱어 “개고기 먹지 마!”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8-07-19 18:32
업데이트 2018-07-19 18: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고기 식용을 멈춰라.”

킴 베이신저, 프리실라 프레슬리 등 미국 연예인들이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 앞에서 개고기 식용 반대 시위를 벌였다. 미 연예매체 피플닷컴에 따르면 한국의 초복이었던 지난 17일(현지시간) 베이신저 등은 동물보호단체 ‘동물을 위한 마지막 희망’(LCA) 회원들과 함께 총영사관 정문 앞에서 ‘개고기 식용 금지’(stop dog meat)라고 적힌 티셔츠를 입고 나와 박제된 개를 들고 퍼포먼스를 했다.
미국 영화배우 킴 베이신저가 초복인 지난 17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도심에 위치한 한국 총영사관 앞에서 ‘개고기 식용 금지’라고 적힌 피켓을 든 채 시위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AFP 연합뉴스
미국 영화배우 킴 베이신저가 초복인 지난 17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도심에 위치한 한국 총영사관 앞에서 ‘개고기 식용 금지’라고 적힌 피켓을 든 채 시위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AFP 연합뉴스
엘비스 프레슬리의 전 부인인 배우 프리실라는 흰 장갑을 끼고 코에는 개 코 모양의 반창고를 붙인 채 시위에 참가했다. LCA는 “한국에서 ‘복날’로 불리는 가장 더운 여름날에 보신탕이라는 이름으로 개고기 소비가 많이 늘어난다”면서 “더위를 이기는 방편으로 악용되는 개고기 식용에 반대하고자 시위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동물보호단체인 PETA(동물의 윤리적 처우를 지지하는 사람들)는 LA 한인타운에 산낙지 식용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옥외광고판을 내걸었다. PETA는 일부 한인식당에서 조리되는 산낙지 요리가 “매우 잔인하며 동물에 극단적인 고통을 주는 형태”라고 지적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