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강렬한 비트 ‘죽겠다’ 컴백

국내 상반기 최고 히트곡 ‘사랑을 했다’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노래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43일간 1위를 했고 주간차트에서는 6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아이들의 ‘떼창곡’으로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모아 화제가 됐다.
아이콘
아이콘
‘사랑을 했다’ 열기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새 미니앨범 ‘뉴 키즈:컨티뉴’를 들고 돌아온 아이콘을 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호텔 기자간담회에서 만났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유치원생들이 등산을 하며 떼창하는 걸 우연히 봤고 더 찾아봤어요. 어린 친구들이 (‘사랑을 했다’를) 굉장히 좋아하는구나 실감했죠.”(비아이·본명 김한빈·22)

“연락을 굉장히 많이 받았어요. 조카가 유치원에서 노래 부르는 영상을 보내주는 분도 계셨고, 몇 년 동안 연락이 끊겼다 연락하게 된 친구들도 있고요.”(김진환·24)

아이들 사이에서 ‘국민가요’가 된 이유에 대해 비아이는 “그 노래는 어린아이 같은 마음으로 즐겁게 만든 곡”이라며 “논다는 게 동심인데 그게 어린 친구들에게 통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찬우(20)는 “‘사랑을 했다’가 잘되고 나서 (스케줄 이동 시) 원래 2대로 나눠 타고 다니던 차가 지금은 3대가 됐다”고 달라진 점을 알렸다.

‘사랑을 했다’의 인기 덕분일까. YG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는 이례적으로 빠른 컴백을 하게 됐다. 전작의 부담감에도 아이콘은 전혀 다른 콘셉트와 스타일로의 변신을 시도했다. 타이틀곡 ‘죽겠다’는 이별한 뒤 괴로워하는 남자를 묘사한 곡으로 강렬한 비트와 멜로디가 특징이다. 비아이는 “‘더워 죽겠다’, ‘배고파 죽겠다’처럼 가볍게 흔히 쓰이는 일상생활에서 영감을 얻어서 만든 곡”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콘에서 유일하게 로커를 꿈꾸는 사람”이라고 소개한 구준회(21)는 서브 타이틀곡 ‘바람’에 대해 앨범 수록곡 중 가장 애착이 가는 곡으로 소개했다. 바람은 아이콘이 처음으로 밴드 사운드 기반 편곡을 시도한 곡이다.

아이콘은 오는 18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아이콘 2018 컨티뉴 투어‘를 연다. 이들은 대만 타이베이, 태국 방콕, 싱가포르, 홍콩 등 8개 도시를 찾는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