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디즈니 ‘뮬란’ 실사 이미지 공개에 중국인들 반응은

디즈니 ‘뮬란’ 실사 이미지 공개에 중국인들 반응은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18-08-15 14:10
업데이트 2018-08-15 14: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의 여전사 화목란(花木蘭)을 주인공으로 한 ‘뮬란’의 실사 영화 이미지가 공개됐다.

 미국 디즈니사가 제작 중인 ‘뮬란’의 여주인공은 한국 배우 송승헌과의 열애와 결별로 화제를 모았던 유역비(劉亦菲)가 맡았다. 디즈니는 13일(현지시간) 유역비가 맡은 뮬란의 이미지를 트위터를 통해 공개하며 미국시장 기준 2020년 3월 27일 개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유역비가 연기할 디즈니사의 영화 ‘뮬란’
유역비가 연기할 디즈니사의 영화 ‘뮬란’
 뮬란은 아버지를 대신해 남자로 변장하고 전쟁에서 활약한 중국 여전사의 이야기를 그렸다. 여주인공인 뮬란의 역할은 5개 대륙에서 1000여명이 경쟁한 끝에 유역비가 따냈다. 유는 어린 시절 뉴욕 퀸즈에서 살아 영어에도 능통하며 2008년 할리우드 영화인 ‘포비든 킹덤-전설의 마스터를 찾아서’에서 청룽과 함께 주연을 맡았다. 2014년 니컬러스 케이지와 ‘아웃캐스트’에도 출연했다.

 뮬란은 중국 파씨 가문의 외동딸이 아픈 아버지와 어린 남동생을 대신해 남장을 하고 전쟁에서 황제와 나라를 구하는 여성 영웅 이야기다. 1998년 개봉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뮬란’은 찢어진 눈매에다 짙은 피부 색깔로 디즈니 역사상 가장 못생긴 여주인공이란 비난과 함께 동양인 외모를 폄하했다는 논란에 시달렸다. 중국 네티즌들은 “이번 뮬란은 기대된다”, “디즈니를 믿어보겠다”, “유역비가 아름답다”며 그녀의 여전사 이미지에 만족과 기대감을 표현했다.

 실사영화 뮬란의 촬영지는 뉴질랜드와 중국으로 알려졌다. 공리가 악랄한 마녀 역할로 출연하며 최근 건강 이상 논란이 일었던 액션 스타 이연걸은 황제 역할을 맡았다. 중국에서 제작해 2010년 개봉한 실사 영화 ‘뮬란: 전사의 귀환’에서는 중국 여배우 자오웨이(趙薇)가 뮬란을 연기했다.

베이징 윤창수 특파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