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교육청, ‘보직부장교사 문제유출 의혹’ A고 특별감사 착수

서울교육청, ‘보직부장교사 문제유출 의혹’ A고 특별감사 착수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8-16 09:43
업데이트 2018-08-16 0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험·성적관리 전반 조사…작년 1학기 이후 모든 시험 대상”

서울시교육청이 보직부장 교사가 쌍둥이 딸에게 시험문제를 유출했다는 의혹을 받는 강남구 A고등학교에 대해 16일 특별감사에 들어갔다.

서울시교육청 본청 감사관실 직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 감사팀은 이날 오전 A고를 찾아 감사를 시작했다. 감사팀은 현재 논란인 문제유출 의혹이 사실인지 확인하고 이 학교 내신시험 관리와 성적처리가 적정히 이뤄졌는지 살필 예정이다.

감사팀 관계자는 “앞서 특별장학 결과와 무관하게 사회적 논란이 크고 학교도 감사를 요청해 감사에 들어가게 됐다”면서 “작년 1학기 이후 치러진 모든 시험에 대해 조사할 계획이라 감사가 언제까지 진행될지 확언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A고는 보직부장 교사 B씨가 이 학교 2학년인 쌍둥이 딸들에게 미리 시험문제를 알려줬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에 휩싸였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13일 A고에 대해 특별장학(조사)을 실시한 바 있다.

의혹을 제기하는 근거는 쌍둥이 딸들 성적이 급상승했다는 점과 이들이 유명수학학원에서 상대적으로 성적이 낮은 학생들이 다니는 반에 속했다는 점, 수학시험에서 같은 오답을 적어낸 적이 있다는 점 등이다.

의혹이 확산하자 B씨는 “딸들 성적이 1학년 1학기 121등과 59등이었다가 같은 학년 2학기 5등과 2등으로 올랐다”며 올해 성적이 갑자기 뛴 것은 아니라는 취지의 해명을 내놨다.

또 “(시험문제에) 유일한 접근은 결재를 위해 오픈된 교무실에서 약 1분 정도 이원목적분류표와 형식적 오류를 잡아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원목적분류표에는 각 문항이 평가하고자 하는 바와 배점, 정답 등이 담겨 있다.

이번 논란을 계기로 교사 부모와 학생 자녀가 같은 학교에 다니지 못하도록 제도적으로 막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서울시교육청 청원게시판에는 이러한 취지의 청원이 올라와 16일 오전 9시까지 530여명이 동의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