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입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3년 연속 1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입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3년 연속 1위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8-09-19 17:16
업데이트 2018-09-19 17: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이번 조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종합평가지수 70.26점(총점 1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자체의 품질을 조사한 사용품질지수와 서비스 이용 후 심리적인 만족도를 측정하는 감성품질지수에서 모두 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품질 안정성과 접근성, 인지성에서는 수입 자동차 브랜드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설명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9월 현재 전국 서비스센터 58곳, 사고수리전문 서비스센터 5곳, 워크베이 1070개를 통해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프터서비스 인프라에 꾸준히 투자한 덕에 평균 서비스 예약 대기일이 작년 말 기준 2.5일에서 지난 8월 기준 1.8일로 단축됐으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은 차량 대수도 2017년 상반기 29만 2130대에서 올해 상반기 36만 1793대로 23.8% 증가했다.

또 9년 연속 부품 가격을 인하해 고객의 수리 부담을 낮춰왔고, 차량 보증 서비스 연장 상품 ‘워런티 플러스’ 및 소모성 부품 교환 서비스 연장 상품 ‘컴팩트플러스 패키지’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해 보다 많은 이들이 차량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센터 방문 시 스피드·이코노믹·라운지·픽업&딜리버리 등 맞춤형 옵션 4종을 선택할 수 있는 ‘마이 서비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배려하고 체감 서비스 수준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서비스부문 총괄부사장은 “최고의 가치와 고객 감동을 추구하는 자사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3년 연속으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애프터세일즈 부문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게 돼 매우 기쁘다”며 “메르세데스-벤츠를 신뢰해주시는 고객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