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강문화산업대 푸드스쿨, ‘푸드콘텐츠전공’ 식품 분야 콘텐츠 전문가 양성

청강문화산업대 푸드스쿨, ‘푸드콘텐츠전공’ 식품 분야 콘텐츠 전문가 양성

입력 2018-09-19 17:49
업데이트 2018-09-19 17: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푸드콘텐츠전공 식공간 연출 수업 결과물 (사진제공: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푸드콘텐츠전공 식공간 연출 수업 결과물 (사진제공: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쿡방과 먹방 등 맛은 물론, 대중들의 관심을 끄는 브랜드와 콘텐츠가 활발하게 유통되면서 푸드스타일링, 브랜드 디자인, 공간 이벤트 기획, 영상제작 등 다양한 미디어와 아이디어가 접목된 콘텐츠들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각 분야에서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가진 인재들이 각광 받는 가운데, 개성이 묻어 나는 창업 아이템과 인터넷 개인 방송, 푸드트럭 등 자신만의 다양한 테마로 꿈을 실현하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푸드스쿨은 지난 8월 27일 (주)KBS요리인류(이욱정 PD)와 프로젝트 협업을 맺어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청강대 푸드스쿨의 전공은 총 5가지로, △팜푸드비즈니스전공 △푸드콘텐츠전공 △식품영양전공 △카페베이커리전공 △조리전공이 이에 해당한다.

이 중에서도 2018년에 신설된 푸드콘텐츠전공에서는 식품을 먹거리 이상의 가치를 가진 콘텐츠로 완성해 유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기존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의 교과과정을 기본으로, 유튜브와 같은 영상친화적 미디어를 통해 푸드스타일링 및 콘텐츠기획과 제작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 확대
푸드콘텐츠전공 이미지촬영 수업 모습 (사진제공: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푸드콘텐츠전공 이미지촬영 수업 모습 (사진제공: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다양한 현장실무교육 역시 푸드콘텐츠전공의 특징이다. 푸드스쿨은 대학임과 동시에 학교기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기업 쿨투라와 교외실습장 카페성수에서 산업체와 동일한 현장 실무 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소수정예 실습을 통해 활발한 소통이 가능한 만큼 의사소통능력, 기획력, 문제해결능력 역시 키울 수 있다.

학생역량관리도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자격증 취득, 포트폴리오 관리, 공모전 출품, 외국어 능력 향상, 독서 지도 등의 개별지도가 이루어진다. 이러한 철저한 취업 관리를 통해 졸업 후 탐색할 수 있는 진로 선택의 폭도 넓다.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푸드크리에이터를 비롯해 미디어를 활용한 푸드콘텐츠 기획 및 제작, 식품유통기업 상품기획 및 마케터, 푸드 관련 전시, 공연, 이벤트 기획자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관계자는 “푸드스쿨은 음식에 대한 배움과 지식을 넘어 학생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환경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게 하고자 한다”며 “기발하고 독특한 콘텐츠가 중요한 시점에서, 푸드콘텐츠전공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음식의 가치를 실현하고 미래 푸드산업을 이끄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푸드콘텐츠전공은 2019학년도 입시 수시 모집 중이다. 1차는 9월 10일부터 9월 28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2차는 오는 11월 6일부터 11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