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와 폭스뉴스 밀월 지속...최측근 호프 힉스 부사장에

트럼프와 폭스뉴스 밀월 지속...최측근 호프 힉스 부사장에

한준규 기자
입력 2018-10-09 16:31
업데이트 2018-10-09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살의 힉스 전 공보국장, 폭스뉴스 부사장

모델 출신의 호프 힉스 전 백악관 공보국장
모델 출신의 호프 힉스 전 백악관 공보국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측근 인사 중 한 명으로 알려진 호프 힉스(29) 전 백악관 공보국장이 폭스뉴스의 부사장급으로 발탁됐다. 이는 트럼프 정부와 폭스뉴스의 ‘밀월 관계’를 보여 주는 한 단면으로 풀이된다. 지난 7월 5일 힉스 전 국장이 떠난 공보국장 자리를 빌 샤인 전 폭스뉴스 공동대표가 꿰찼다. 결과적으로 힉스 전 국장과 샤인 전 공동대표가 자리바꿈을 한 셈이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는 8일(현지시간) 힉스 전 국장이 폭스뉴스와 폭스스포츠 등 28개 TV 네트워크를 거느린 폭스의 최고홍보책임자(CCO)로 일하게 됐다고 전했다. 폭스는 21세기폭스의 영화·엔터테인먼트 부문이 월트디즈니에 매각되면서 뉴스·스포츠 부문만 따로 떨어져 나왔다. 방송가에서는 ‘뉴 폭스’로도 부른다. 폭스뉴스는 보수 친(親)트럼프 성향으로 트럼프 시대에 승승장구하고 있다.

모델 출신인 힉스 전 국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와 함께 일한 인연으로 트럼프그룹에 발탁됐다. 2016년 트럼프 대선캠프에 일찌감치 합류해 언론담당 보좌관으로 일했으며, 백악관에서 공보국장까지 오르는 등 트럼프 대통령의 신임을 한 몸에 받았다.

잘나가던 그는 지난 2월 갑자기 사임했다. 가정폭력 사건으로 사임한 롭 포터 전 백악관 선임비서관과의 염문설이 결정타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당시 “그녀(힉스)는 똑똑하고 사려 깊은 대단한 인물이다. 미래에 다시 함께할 날이 있을 것”이라며 아쉬워했다.

워싱턴의 한 소식통은 “백악관의 존 볼턴 국가안보보좌관, 빌 샤인 공보국장, 메르세데스 슐랩 전략커뮤니케이션 담당 국장과 헤더 나워트 국무부 대변인, 토니 사예그 재무부 공공정책 차관보, 리처드 그레넬 독일주재 미대사 등 트럼프 정부의 많은 인사들은 직간접적으로 폭스뉴스와 인연이 깊다”면서 “지원군이 필요한 트럼프 정부와 폭스뉴스의 밀월은 더욱 가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