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 자녀 명문학교 보내려 위장전입”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 자녀 명문학교 보내려 위장전입”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10-14 23:48
업데이트 2018-10-14 2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명래 환경부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조명래 환경부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가 자녀를 명문학교에 보내려 위장 전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인 김학용 자유한국당 의원은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을 분석한 결과 조명래 후보자가 지난 1994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실거주하면서 같은 해 7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강남구 압구정동 미성아파트로 주민등록상 주소를 옮겼다고 밝혔다.

조명래 후보자가 장남을 강남 8학군에 있는 명문학교로 진학시키켜 주소지를 이전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다.

당시 조명래 후보자의 장남은 계성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이었다. 그리고 실제로 이후 강남구 압구정동의 신사중학교에 배정받아 입학했다.

이에 대해 조명래 후보자는 “자녀의 학교 진학 등 교육 목적을 위해 위장전입한 사실이 있다”고 시인했다.

그러면서 “장남이 초등학교 5학년 때 영국에서 귀국한 뒤 한국의 교육 환경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이 많아 친한 친구가 있는 압구정동 학교로 보내기 위해 주소지를 옮기게 됐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자녀의 명문학교 진학을 위해 위장전입한 사실이 명백한데도 자녀의 학교 적응 문제라면서 국민과 국회를 속이고 있다”면서 “조명래 후보자에 대한 철저한 인사청문을 통해 고위공직자로서의 도덕성에 흠결이 없는지 면밀히 점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