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해철,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고발 취하

전해철,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고발 취하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8-10-14 22:40
업데이트 2018-10-14 23: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본질과 다르게 왜곡돼 당내 갈등 유발”
盧·文 비방 혐의… 경찰 “수사는 계속”
이미지 확대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이 지난 4월 경기지사 경선 기간 자신과 노무현 전 대통령·문재인 대통령을 비방했다는 혐의를 받은 ‘혜경궁 김씨(@08_hkkim)’ 트위터 계정에 대한 고발을 취하했다.

전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에 “08_hkkim 계정에 대한 고발 취하 의견을 경찰에 전달했다”면서 “두 분 대통령과 저에 대한 명예훼손 문제가 또 다른 정치적 대립구도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악용되고 온갖 억측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것을 보면서 안타까웠다”고 밝혔다.

그는 “이 문제가 당내에서 갈등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고발 취하를 결정하게 됐다”며 “본질과 다르게 사안을 왜곡시키고 당내 통합과 화합을 저해하는 일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전 의원은 지난 4월 경기지사 경선 기간 이 계정 이용자가 같은 당 소속인 이재명 경기지사(당시 예비후보) 부인 김혜경씨의 계정이라는 의혹과 관련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이 트위터 계정 이용자는 ‘노무현시체 뺏기지 않으려는 눈물…가상합니다’, ‘걱정 마 이재명 지지율이 절대 문어벙이한테는 안 갈 테니’ 등의 글을 올렸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전 의원의 고발 취하와 별개로 계속 수사할 계획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8-10-15 6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