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3 담임교사, 화장실서 女제자 ‘몰카’ 찍다 체포

중3 담임교사, 화장실서 女제자 ‘몰카’ 찍다 체포

김태균 기자
입력 2018-10-22 15:58
업데이트 2018-10-22 15: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에서 초·중학교 교사들의 성적 비위행위가 잇따라 발생해 사회적 물의를 빚고 있다. 특히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몰래카메라’ 촬영을 시도하는 등 좀체 상상하기 어려운 범죄들이 이어지면서 충격을 더하고 있다. 공교롭게도 최근 며칠 새 후쿠오카현 공립학교 교사들의 사례가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이미지 확대
서울신문 DB
서울신문 DB
후쿠오카현 사와라경찰서는 지난 20일 후쿠오카시의 한 시립중학교 교사 이노우에 도모노리(26)를 건조물 침입 등 혐의로 체포했다. 이노우에는 이날 오후 1시 55분쯤 자신이 근무하는 사와라구의 중학교 체육관 여자 화장실에 몰래 들어가 ‘몰카’ 촬영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노우에는 여학생 화장실에 들어간 뒤 칸막이 아래쪽 공간을 통해 옆칸으로 손을 뻗어 학생들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것으로 드러났다. 화장실을 이용하던 여학생이 아래쪽에 스마트폰이 보이는 것을 발견, 다른 교사들에게 신고했고 이에 경찰이 출동했다.

주말을 맞아 농구부 시합이 열리고 있었기 때문에 체육관에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와 있었다. 이노우에는 3학년 담임교사로 이과 과목을 가르쳤으며. 지난해 4월 신규채용으로 이 학교에 부임했다.

이런 가운데 같은날 밤 또다른 후쿠오카의 시립중학교 남성 교사가 10대 여성을 추행했다가 현장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강제추행 혐의로 체포된 나카무라 유이치로(34)는 이날 오후 8시 15분쯤 손님으로 찾아간 후쿠오카시 주오구 마이즈루의 한 피부 미용실에서 18세 여성 종업원을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미용실 단골손님인 나카무라는 이날 특별히 피해 종업원을 자신에게 배정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서비스를 받던 도중 뒤에서 껴안으며 가슴을 만지고 입을 맞춘 것으로 드러났다. 나카무라는 “여종업원의 옆에서 어깨를 가까이 했을 뿐”이라고 추행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그는 수학 교사로 3학년 담임을 맡고 있다.

최근 후쿠오카에서는 초·중학교 교사들의 비슷한 범죄행위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11일 후쿠오카 시교육위원회는 수업 중에 학생의 치마 속을 도촬한 관내 한 초등학교 남성 교사에 대해 면직 처분을 내렸다. 해당 교사는 주오구의 한 시립초등학교에서 근무하는 44세 남성교사로 지난달 27일과 이달 1일, 수업 중 여학생의 치마 속을 소형 디지털 카메라로 몰래 촬영한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아 왔다. 이 교사는 처음에는 혐의를 부인했으나 경찰의 추궁이 이어지자 “지난해 9월쯤부터 학교 비품으로 제공된 카메라나 개인 카메라를 이용해 여러 차례에 걸쳐 학생들을 도촬했다”고 범죄를 시인했다.

후쿠오카시 교육위원회는 “안전해야 할 학교에서 수업시간 중에 이런 일이 발생함으로써 학생이나 학부모, 시민의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하게 된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일련의 교사 성범죄에 대해 인터넷에서는 학생과 학부모 등의 분노와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이노우에의 ‘몰카’ 사건을 보도한 기사 등에는 “매일 같이 교사 성범죄라니…국가에서 진지한 대책을 세워 이런 범죄를 줄이지 않으면 교육현장의 붕괴는 한층 더 가속화할 것”, “교원자격 심사에서 성적취향이나 변태여부 등을 체크하는 가이드라인을 만들지 않으면 교내 도촬사건은 없은 없어지지 않을 것” 등 반응이 나오고 있다.

도쿄 김태균 특파원 windse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