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밀턴 다섯 번째 F1 우승, 아르헨 전설 판지오와 어깨 나란히

해밀턴 다섯 번째 F1 우승, 아르헨 전설 판지오와 어깨 나란히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29 08:50
업데이트 2018-10-29 08: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멕시코시티 AP 연합뉴스
멕시코시티 AP 연합뉴스
루이스 해밀턴(33·영국·메르세데스)이 다섯 번째 포뮬러원(F1)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해 후안 마누엘 판지오(아르헨티나)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해밀턴은 28일(현지시간) 13만 5000명의 관중이 멕시코시티의 에르마노스 로드리게스 서킷을 찾은 멕시코 그랑프리 4위를 차지하며 2주 뒤 브라질 대회 성적과 관계 없이 시즌 우승을 확정하고 도넛 연기 구름을 피워내며 통산 다섯 번째 우승을 자축했다. F1 시즌 종합 우승을 다섯 차례 차지한 것은 불의의 스키 사고로 병상에 있는 미하엘 슈마허(7회)와 판지오(5회)에 이어 그가 세 번째다. 판지오와 역대 공동 2위가 됐다.
원래 그는 이날 제바스티안 페텔(독일·페라리)이 1위를 차지하면 7위 안에만 들면 종합 우승이 확정되는 상황이었는데 막스 베르스타펜이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페텔이 2위에 머무르는 바람에 타이어 문제로 내내 골치를 앓았는데도 손쉽게 시즌 우승을 확정했다. 지난 7월 말 독일 대회부터 이달 초 일본 대회까지 일곱 차례 레이스 가운데 여섯 차례 우승을 차지한 덕분이었다.

그는 “지금 당장의 감정은 아주 야릇하다. 수많은 레이스를 거치며 열심히 노력해 이룩한 우승이다. 그렇게 열심히 할 수 있었던 데, 또 함께 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한 뒤 “판지오가 메르세데스와 함께 해낸 일을 이렇게 마무리할 수 있어 믿기지 않는 순간”이라고 말했다.

페텔은 경기 뒤 회견을 갖던 중 해밀턴을 보자 얼싸안고 한껏 축하했다. “자격이 충분하다. 그와 그의 팀에 축하를 보낸다. 그들은 일년 내내 최고로 해냈고 우리는 인정하고 받아들여야만 한다”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