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류현진 “아쉽게 막내려…다저스와 함께한 6년 굉장했다”

류현진 “아쉽게 막내려…다저스와 함께한 6년 굉장했다”

강경민 기자
입력 2018-10-29 13:35
업데이트 2018-10-29 13: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FA 선언 할 건지 질문에 “좀 지나봐야 알 수 있을 것”“부상에서 돌아와 안 다치고 마운드에서 던진 것만도 좋아”

“마무리가 좀 아쉽게 돼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6년 다저스와 함께 한 시간은 굉장했습니다.”
이미지 확대
류현진. AP 연합뉴스
류현진.
AP 연합뉴스
류현진(31·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29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를 마친 소감을 이렇게 전했다.

류현진은 이날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월드시리즈 5차전이 끝난 뒤 ‘소감을 밝혀달라’는 말에 “일단 지면 모든 게 아쉬운 거고, (우리) 선수들이 여태까지 잘해왔는데, 마무리가 좀 아쉽게 되어서 그렇다. 더 아쉬운 부분이 많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류현진과의 문답.

-- 월드시리즈에선 아쉬웠지만, 선수 입장에서 보면 보여준 것도 많았다. 올 시즌 아쉬운 것과 그래도 좋았던 것은.

▲ 시즌 초반에 좋았다가 다리를 다쳤을 때(왼쪽 사타구니 부상)가 아쉬웠고, 좋았을 때는 (부상에서 회복해) 돌아와서는 다시 안 다치고 마운드에서 던질 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았다.

-- 다저스와 마지막 경기가 될 수 있는 것 아닌가? 프리에이전트(FA) 선언은 할 건가.

▲ 그건 좀 지나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 다저스와 함께한 지난 6년을 돌이켜본다면 어떤 느낌이 드나.

▲ (다저스와 함께한 6년은) 굉장했던 것 같다. 6년 동안 포스트시즌에 계속 올라갈 만큼 강했다. 내 개인적으로는 부상이 많아서 안타까웠다. 그러나 팀으로서는 굉장했다. 매년 포스트시즌에 갈 수 있는 팀이 늘 있는 건 아니라서, 그건 그리울 수 있겠다.

-- 지난해 프리에이전트 상황을 보면 올해도 조금 오래 기다려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예상이 되는데.

▲ 그건 지금 생각할 단계는 아닌 것 같다. 시간이 지나면 알지 않겠나.

-- 어쨌든 미국에 있는 건가.

▲ 그렇다. (웃음) 미국에 있는 거다.

-- 시즌 마지막 등판이 된 월드시리즈 2차전에 아쉬움이 남는데.

▲ 그것보다는 못 이겨서 아쉬웠다. 그냥 경기가, 시리즈가 일찍 끝나서 좀 더 아쉽다. 졌으니까 참 뭐라고 말하기 어렵다.

-- 앞으로 일정은 어떻게 되나.

▲ 아직 정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