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레알 구단 “로페테기 해임, 솔라리가 대행으로 팀 이끈다”

레알 구단 “로페테기 해임, 솔라리가 대행으로 팀 이끈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30 05:36
업데이트 2018-10-30 06: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1-5 완패했을 때의 로페테기. 바르셀로나 AP 연합뉴스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1-5 완패했을 때의 로페테기.
바르셀로나 AP 연합뉴스
레알 마드리드가 29일(이하 현지시간) 훌렌 로페테기 감독을 해임했다. 지휘봉을 잡은 지 4개월 반 만이다.

 스페인 출신인 로페테기 감독은 지난 6월 지네딘 지단의 뒤를 이어 지휘봉을 잡았지만 전날 FC바르셀로나와의 프리메라리가 10라운드를 1-5로 완패하며 최근 여섯 경기 가운데 5패째를 당한 것이 결정적 경질 이유가 됐다. 이미 그는 엘클라시코 대결을 마친 뒤 선수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등 마음의 준비를 해왔다.

 로페테기는 이날 팀 훈련에 함께 했는데 그 뒤 이사회의 해임 통보를 전해 들었을 것으로 보인다. 레알 스쿼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유벤투스로 떠났다 해도 8명이 2018 발롱도르 수상자 후보 30명 명단에 들 정도로 우수한 자원들이다. 이런 자원으로 10라운드까지 진행된 현재 승점 14, 9위에 머물러 있어 2001~02시즌 이후 최악의 시즌 출발을 보이고 있다. 강등권 마지노에 걸쳐 있는 팀보다 승점 6 앞서 있을 뿐이고, 선두 바르셀로나에는 승점 7 뒤져 있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 1무4패를 거둬 후안데 라모스가 지휘봉을 잡았던 2008~09시즌 마지막 다섯 경기를 모두 무득점으로 마쳤을 때와 거의 마찬가지로 최악의 팀 분위기다.

 일단 로페테기에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었다. 그는 러시아월드컵 개막 이틀 전 스페인 대표팀 사령탑에서 경질된 데 이어 올해만 벌써 두 번째 경질되는 수모를 겪었다.

 구단은 일단 B팀 카스티야를 지휘하던 선수 출신 산티아고 솔라리가 대행 지휘봉을 잡는다고 밝혔다. 당장 31일 스페인컵 세군다 디비전 B 4그룹 멜릴라와의 경기를 지휘해야 하는 솔라리 대행은 대체로 무난한 경기 일정을 앞두고 있다. 다음달 3일 라리가 6위 발라돌리드와 만나고 같은달 7일에는 빅토리아 플젠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조별리그 G조 4라운드 경기, 나흘 뒤에는 중위권 셀타 비고와 라리가 12라운드를 벌인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