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셔츠 벗고 골 세리머니한 선수 “안 벗었어요”, 그냥 넘어간 주심

셔츠 벗고 골 세리머니한 선수 “안 벗었어요”, 그냥 넘어간 주심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1-11 07:24
업데이트 2018-11-11 07: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디프 로이터 연합뉴스
카디프 로이터 연합뉴스
골을 넣은 뒤 셔츠를 벗고 세리머니를 펼친 선수가 주심이 “너, 옷 벗었지?”라고 물으니까 “아뇨”라고 답했다. 그런데 그가 셔츠를 벗었다는 명백한 증거가 널려 있는데도 주심은 옐로카드를 주지 않고 넘어가는 희한한 일이 벌어졌다.

주인공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카디프시티의 수비수 솔 밤바. 10일(현지시간) 브라이턴 호브 앨비언과의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후반 45분 극적인 2-1 결승골을 터뜨린 뒤 코너 플랙 쪽으로 달려가 셔츠를 벗어 던지고 동료들과 어울려 기쁨을 나눴다. 초보 팬도 알겠지만 이러면 옐로카드가 나와야 한다. 지난 주말 드마레이 그래디(레스터시티)도 골을 넣은 뒤 같은 행동을 했다가 옐로카드를 받았다.

그런데 똑똑한 밤바는 이를 면했다. 그는 경기 뒤 “주심이 ‘셔츠 벗은 거니?’라고 묻길래 ‘아뇨’라고 답했다”고 털어놓았다. 그뿐이었다.

그런데 마틴 앳킨스 주심을 비롯한 심판진은 뭘하고 있었는지 밤바가 셔츠 벗고 그 난리 피운 것을 보지 못했던 모양이다. 심지어 밤바는 대기심 쪽으로 달려갔을 때 거의 옷을 벗은 상태였다. 매사 솔직하기로 유명한 닐 워녹 카디프 감독조차 어이없어 했다. “마틴이 일부러 그랬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가 못 봤다면 선심이라도 봤어야 했는데”라고 말하면서 “주심이 우리에게 경기 전 셔츠를 벗지 말라고 경고하길래 오늘 경고를 받더라도 세 명이 셔츠를 벗었으면 좋겠다고 농을 했다. 우리가 그만큼 골을 많이 넣지 못해 주심이 그런 거냐”고 우스갯소리를 했다. 그는 지난달 중순 “솔직히 나라도 우리 팀의 잔류에 돈을 안 건다”라고 털어놓아 주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밤바와 포커 치면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워낙 포커페이스니까’ 라고 이 기사의 처음을 시작하며 다른 앵글로 잡힌 그의 상반신 탈의 사진 석 장을 명백한 증거로 제시한 영국 BBC는 역시 언중유골로 마무리했다. ‘정말이다. 카디프는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1골 밖에 넣지 못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