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찌 사람이…’ 도로 위 두 살 아이의 기적적 생존

‘어찌 사람이…’ 도로 위 두 살 아이의 기적적 생존

박홍규 기자
입력 2018-11-14 15:57
업데이트 2018-11-14 1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무도 돌봐주지 않은 채 바닥에 누워있던 두 살배기 아이가 기적적으로 죽음을 모면한 사연이 화제다. 어린아이가 바닥에 누워 있는 데도 불구하고 그 누구 하나 일으켜 세워주지 않은 생명에 대한 ‘무관심’은 보는 이의 분노를 자아내게 한다.

지난 3일 중국 동부 저장성(Zhejiang) 진화(Jinhua)시. 거리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에 잡힌 영상 속 분홍색 옷을 입은 어린아이가 바닥에 배를 깔고 누워 있는 모습이다. 순간 스쿠터를 몰고 가는 남성이 아이 곁을 지나가려 한다. 아이를 발견한 이 무정한 남성, 아이를 흘끔 쳐다보더니 아무 생각없이 그냥 지나간다. 자신의 자식이었다면 그랬을까. 봐도봐도 이해하기 힘든 상황이라 씁쓸하다.

첫 번째 위험은 벗어났지만 곧이어 두 번째 위험이 아이를 덮치려 한다. 스쿠터가 떠난 후 흰색 SUV차 한 대가 골목을 돌아 아이에게 다가온 것이다. 바닥에 있는 아이를 확인하지 못한 운전자는 아이 다리 부위를 밟고 역시 그냥 지나가는 듯 보인다.

하지만 이 운전자는 본능적으로 무엇을 밟았다고 생각했는지 차를 멈추고 내린 후 아이를 발견하는 모습이다.

지역 소식에 따르면 병원으로 옮겨진 아이는 작은 상처만 입었다고 한다. 정말 다행스럽다. 아이를 치료한 의사는 ‘큰 차가 아이의 하체 부위를 그대로 밟고 지나갔지만 어린아이의 특성상 뼈가 아직은 부드럽고 아이가 여러 옷을 껴입고 있었기 때문에 큰 화는 면한 거 같다‘고 말했다.


사진 영상=비에스엔/유튜브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