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탐방 플러스] ‘착한 물’ 연구 20년… 수소수에 ‘진짜 기술’ 담다

[탐방 플러스] ‘착한 물’ 연구 20년… 수소수에 ‘진짜 기술’ 담다

입력 2018-11-14 17:02
업데이트 2018-11-15 0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리아크린시스템

물이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는 이제 누구나 알고 있다. 우리 몸 70%가 물로 이뤄져 있는 만큼 좋은 물은 보약이나 다름없다. 특히 수소수와 육각형 구조의 자화육각수는 그 효능으로 각광받는 ‘좋은 물’이다. 이 같은 배경에서 수소 원자 방식과 강력한 자장 사이로 물을 통과시켜 만드는 자화수의 원리를 이용한 자화활성 수소수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졌다.

㈜코리아크린시스템은 자화활성 수소수를 대중적으로 보급하는 데에 앞장서 온 기업이다. 연수기와 휴대용 물통을 개발해 누구나 쉽게 생체자화수를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일반 연수기나 정수기와 달리 필터가 없는 반영구적 제품으로 필터 교환에 따르는 가격 부담도 없앴다. 고객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 중심’ 철학과 뛰어난 기술력이 만나 만들어진 제품들은 그 품질을 인정받아 일반 소비자에게는 물론이고 여러 관공서와 병원, 기업에 판매되고 있다. 또 동남아 국가들을 비롯해 여러 나라의 정화장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큰 성과를 이룬 바도 있다.

이 같은 성과는 고화석 ㈜코리아크린시스템 대표의 기술력에서 시작됐다. 20년 넘게 물을 연구해 온 고화석 대표는 고등학생 때부터 기계를 전공한 엔지니어다. 또 경영학 전공으로 학교를 마친 후에도 직업훈련소까지 가서 폭넓게 기술을 배웠다. 그렇게 익힌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도 설계부터 부품 하나까지 제품 개발과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지휘하고 있다.
고화석 ㈜코리아크린시스템 대표가 수소생성기를 소개하고 있다.
고화석 ㈜코리아크린시스템 대표가 수소생성기를 소개하고 있다.
자화활성 수소수로 건강해지는 법

㈜코리아크린시스템의 수소제조 생성기는 고화석 대표가 직접 설계해 만든 독점적인 발명품이다. 특수한 구조라서 일반 정수기를 취급하는 업체에서는 손을 댈 수 없다. 이 때문에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지점에서만 취급한다.

고화석 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이 자화활성 수소수를 하루 네 번 정도 마시면 건강관리에 가장 적당하다. 몸속 활성산소를 없애서 건강한 체질을 만들어 준다. 그 또한 이른 새벽 출근길에 빼먹지 않고 하는 일이 자신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수소수를 한 잔 가득 마시는 것이다. 자신뿐 아니라 아들에게도 직접 챙겨줄 만큼 물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

고화석 대표는 “몸에 좋은 물 자체는 만들 수 있어도, 그 물을 어떻게 몸속까지 넣을 수 있게 하는지가 진짜 기술”이라고 말한다. 그의 말에서 그간의 고된 연구 과정을 짐작할 수 있다.
자화활성 수소 제조기
자화활성 수소 제조기
자화활성육각수기(가정용)
자화활성육각수기(가정용)
새벽 6시부터 시작되는 ‘고객 생각’

고화석 대표는 새벽 6시 30분에 출근해 밤 11시가 넘어 퇴근한다. 공장을 돌며 제품 개발과 생산 현황을 직접 살피기 때문이다. 공장에 문제가 생기기라도 하면 출근 시간은 더 빨라진다. 그는 현장 지시에서나 회의 자리에서나 항상 ‘고객을 생각하자’는 당부의 말을 거듭한다. 고객이 다칠 소지가 있다면 단 1㎜라도 설계를 수정하고, 고객의 불만 사항이 있다면 직접 관계자들에게 지시를 내린다. 직접 해결하기 위해 대응하는 경우도 많다. 고화석 대표는 “첫째도 고객, 둘째도 고객, 셋째도 고객이라는 것이 우리 회사의 철학입니다. 무엇이든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하려고 합니다”고 말했다.

그의 ‘고객 우선주의’는 판매 방식에서도 나타난다. ㈜코리아크린시스템은 고객이 수소제조 생성기를 체험해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에게 몸에 좋은 자화활성 수소수를 전하고자 하는 진심이 담겨있다. 물론 수소수의 효능과 수소제조 생성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면 시도조차 할 수 없는 방식이다. 고화석 대표는 “돈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건강과 안전이 더 중요합니다. 고객이 없이는 회사도 없습니다”고 설명했다.

고화석 대표의 꿈은 아직 진행형이다. 건강한 물을 보급하는 데에 멈추지 않고 친환경 사업과 복지 사업에까지 비전을 갖고 있다. 그에게 고객이란 ‘건강을 생각하는 모든 사람’인 셈이다.

고화석 대표는 “더 많은 분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좋은 물을 보급하고 싶습니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그의 뜻대로 ㈜코리아크린시스템은 무료체험을 확대해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늘려갈 예정이다.

정태기 객원기자 jtk3355@seoul.co.kr
2018-11-15 3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