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성태 “고용세습 국정조사 미적거리는 文..박원순 지키기냐”

김성태 “고용세습 국정조사 미적거리는 文..박원순 지키기냐”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18-11-16 14:18
업데이트 2018-11-16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16일 서울교통공사 등 공공기관의 채용 비리에 대한 국정조사를 받아들이지 않는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을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고용세습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에 미적거리면서 ‘박원순 지키기’라도 해야 할 사정이 있는 것이냐”며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서는 법을 충실하게 따르면서 서울교통공사에 대해서는 무슨 이유로 눈을 질끈 감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김성태
발언하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왼쪽)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1.8 연합뉴스
 이어 김 원내대표는 “국정조사를 안 한다면 국민의 공분이 살아있는 심각한 사회 범죄를 덮고 가려하는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선심 쓰듯 떠벌린 정규직화 정책의 적나라한 실체가 드러날까 두려운 것이냐”고 반문했다.

 김 원내대표는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서도 “(민주당은) 감사원 감사 결과가 나오면 국정조사를 한다지만 감사원 사무총장은 문 대통령의 비서관 출신이고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도 꼼짝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는 원내대책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국정조사는 민주당만 결심하면 되는데 청와대와 박원순 서울시장 눈치를 보느라 못하고 있다”며 “언제까지 채용 비리를 덮기 위해 국회를 마냥 공회전시킬 것이냐”고 지적했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은) 고용세습과 채용비리 국정조사에 즉각 동참해야 한다”며 “시기에 대해서는 조율할 수 있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헬조선의 원인이나 다름없는 공공기관 고용세습과 채용비리를 그냥 놔두려 하고 있다”며 “민주당은 ‘별다른 심각한 채용비리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변명하지만 연일 고용세습비리 은폐의혹, 악질적인 채용비리 의혹이 추가 보도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