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뮤직비디오 부문 등 4관왕 영예

2018 MAMA 제공
2018 MAMA 제공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팬들이 뽑은 최고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1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2018 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즈’(2018 MAMA)에서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상은 이날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으로 선정된 10개 팀 가운데 방송 중 실시간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한 팀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 ‘MAMA’에서 처음 신설된 상으로 모두 4개의 대상 중 하나다.

“아미”이라고 한껏 크게 외치며 수상 소감을 시작한 진은 “월드와이드 핸썸이 월드와이드 아이콘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저희는 몇년 전까지만 해도 굉장히 작은 회사의 가수였다”며 “그런데 좋은 기회로 아미(팬덤명) 여러분들을 만나게 돼서 대상까지 받는 가수가 됐다. 평생 여러분들을 사랑하겠다”고 말했다.

리더 RM은 “월드와이드 아이콘은 아미 여러분들 얘기”라면서 “세계 곳곳에서 저희를 응원해주시는 아미 여러분께 상을 바치겠다”고 전했다.

슈가는 “올해 처음 생긴 상을 저희가 최초로 받았다”며 “내년에도 있었으면 좋겠다. 전적으로 팬 여러분들이 주신 상 너무 감사하다. 사랑한다”고 말했다.
2018 MAMA 제공
2018 MAMA 제공
이날 방탄소년단은 대상뿐 아니라 ‘톱10’, ‘페이보릿 댄스 아티스트상’, ‘페이보릿 뮤직비디오상’ 등 4개의 트로피를 받아 전 세계를 뒤흔든 명성을 재확인했다.

한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상은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NCT 127, 뉴이스트 W, 워너원, 블랙핑크, 갓세븐(GOT7), 마마무, 세븐틴, 방탄소년단 등 10개 팀에게 돌아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MAMA’는 지난 10일 서울에서 연 첫 번째 시상식에 이어 이날 일본에서 화려한 축제를 이어갔다.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최고의 무대를 꾸몄다. 오는 14일 홍콩에서 ‘2018 MAMA’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