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팝가수 자넷 잭슨(52)이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8 MAMA)에 참석해 감동적인 연설을 펼쳤다.

자넷 잭슨은 14일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AWE)에서 열린 ‘2018 MAMA’에 참석해 ‘인스퍼레이션 어워드’ 부문 트로피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 호스티인 송중기는 자넷 잭슨에게 존경의 뜻을 담은 트로피를 건넸다.

자넷 잭슨은 “이렇게 멋진 상을 받게 돼 정말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운을 뗐다. 이어 “저는 ‘인스퍼레이션’(영감)이라는 단어를 좋아하는데 가족, 친구, 팬 등 멋진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는다”며 “제가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줬다는 생각에 깊이 겸허해진다”고 말했다.

도전, 열정, 꿈 등 좋아하는 단어 세 가지에 대한 연설을 이어가던 자넷 잭슨은 “이런 업적을 넘어서는 다른 꿈을 꾸고 있다”고 관객을 향해 말했다. 자넷 잭슨은 “저는 가까운 미래에 여성들이 더 이상 통제받거나 조종당하거나 또는 괴롭힘을 당하지 않는 꿈을 꾼다. 저는 어떤 형태의 편견과 차별이 사라지는 것을 꿈꾼다. 우리 모두 국경을 넘어 손을 잡고 하나가 되는 그런 세상을 꿈꾼다”고 밝혔다. 또 “마지막으로 저는 증로가 동정으로, 편협함이 이해심과 평화로 바뀌는 그런 지구를 꿈꾼다”고 강조했다.

2018 MAMA 제공
2018 MAMA 제공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MAMA’는 사상 최초로 3개국에서 시상식을 진행하며 글로벌 음악 축제의 역량을 과시했다. 지난 10일 한국에서 신인상과 ‘DDP 베스트 트렌드’ 부문 등을 시상했고, 12일 일본에서는 ‘팬스 초이스’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 팬들의 투표를 중심으로 한 시상식을 이어갔다.

이날 홍콩에서는 ‘올해의 노래’,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등 대상 3개 부문을 포함한 시상이 이뤄진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