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힐러리의 동병상련? 반장 낙선 女학생에 “가치있는 일”

힐러리의 동병상련? 반장 낙선 女학생에 “가치있는 일”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18-12-17 18:07
업데이트 2018-12-17 18: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세 소녀에게 격려 편지 보내 화제

이미지 확대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  서울신문 DB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
서울신문 DB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이 반장 선거에서 남학생에 밀려 아쉽게 떨어진 여자 초등학생에게 격려 편지를 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CNN방송 등은 클린턴 전 장관이 지난 6일(현지시간) 메릴랜드주의 한 사립 초등학교 3학년 여학생 마사 케네디 모랄레스(8)에게 격려 편지를 보냈다고 17일 전했다.

마사의 아버지 앨버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사가 2주 전 치러진 반장 선거에 나섰지만 한 표 차이로 같은 반 남자 후보에게 고배를 마셨고, 다행히 부반장에 선출됐다는 소식을 적었다. 클린턴 전 장관은 이 페이스북 내용을 본 지인의 소개로 마사에게 편지를 썼다.

클린턴 전 장관은 편지에서 “부반장에 뽑힌 것을 축하한다”면서 “반장이 되지 못해 실망했을 수 있겠지만 우선 네가 출마하기로 결심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추켜세웠다. 그는 이어 “나도 너무나 잘 아는 일이지만, 오직 남자아이들만 하려고 하는 역할을 위한 경쟁에 뛰어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지난 2016년 11월 대통령 선거 당시 도널드 트럼프 현 대통령과 맞붙어 쓴잔을 마신 경험을 떠올리게 하는 언급이다.

클린턴은 “가장 중요한 것은 네가 믿는 일을 위해 싸웠다는 것이고, 그건 항상 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라며 “지도자가 되기 위한 기회를 모색하는 것을 절대 멈추지 말라”고 강조했다.

마사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클린턴 전 장관이 직접 내게 편지를 보냈다는 걸 알게 돼 무척 감동 받았으며 이런 일은 매일 일어나는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마사는 클린턴이 “정말로 영감을 줬다”며 그에게 감사의 답례 편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