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드뉴스] “어머 여긴 꼭 가야해” 짧고도 강렬한 KT&G 팝업스토어

[카드뉴스] “어머 여긴 꼭 가야해” 짧고도 강렬한 KT&G 팝업스토어

입력 2018-12-24 17:38
업데이트 2018-12-24 17: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머 이건 꼭 가야’ 하는 짧고도 강렬한 팝업스토어의 향연!

한정된 기간만 문을 여는 것이, 웹페이지 팝업창과 비슷하다고 해서 이름 붙은 ‘팝업스토어’.

2002년 미국 대형소매점 TARGET이 대대적으로 홍보한 신규매장을 제 날짜에 열지 못하자 단기 임대해 오픈한 게 기원으로, 이후 많은 기업들이 벤치마킹했습니다.

소비자는 브랜드와 관련된 특별한 경험을 누리고, 기업은 저렴한 비용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어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 인기가 높은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의미도 즐거움도 색다른 팝업스토어를 몇 곳 소개할까 합니다.

최근 핫하게 떠오른 제주맥주가 ‘제주 소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 연남동을 거쳐 이번엔 부산 카페거리로 ‘쓩~’. 산뜻한 컬러가 제주의 푸른 바다를 떠올리게 하죠?

이번 겨울부터 내년 5월까지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봄에는 루프탑 영화상영회 등 지역 제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니, 부산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을 수밖에 없겠네요.

‘세계 최초 초당 과금 식당’이라는 콘셉트로 12월 1일부터 보름간 ‘1초에 1.98원 뷔페’를 진행했답니다. 식사 속도가 5G급인 한국인에겐 딱! 아쉽지만 다음 시즌을 기다려볼까요.

우리의 일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커피. 카페 대신 새로운 곳에서 만나는 건 어떨까요? 초보자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커피 도구들이 마치 작품처럼 전시된 이곳은 KT&G 상상마당의 디자인스퀘어.

디자인뿐만 아니라 홍대 상상마당에서 개최하는 독립영화와 전시, 공연, 아카데미 교육까지. 곳곳에 특이점이 온 볼거리, 즐길거리가 알차고 많아요.

사라지는 2018년을 마무리하며…의미도 있고 즐거움도 다양한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떠세요?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