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승한 비너스보다 관심 집중 세리나 “US오픈 말고 더 큰 얘기를”

우승한 비너스보다 관심 집중 세리나 “US오픈 말고 더 큰 얘기를”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28 09:36
업데이트 2018-12-28 0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 크고 나은 얘기들로 옮겨갔으면 좋겠어요.”
아부다비 AP 연합뉴스
아부다비 AP 연합뉴스
비너스 윌리엄스(38위)가 동생 세리나 윌리엄스(16위·이상 미국)를 물리치고 우승했는데 정작 스포트라이트는 동생에게로 향했다.

비너스는 27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제11회 무바달라 테니스 챔피언십 여자부 단식 경기에서 세리나를 2-1(4-6 6-3 10-8)로 물리치고 대회 두 번째 챔피언에 올랐다. 1시간 26분 밖에 걸리지 않았다.

여자프로테니스(WTA) 공식 투어 대회가 아닌 이 대회는 남녀부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초청해 치르는 이벤트 대회로 2009년 시작돼 남자부 경기만 진행되다가 지난해부터 여자부 경기도 열려 옐레나 오스타펜코(22위·라트비아)가 세리나를 꺾고 첫 우승을 차지했다.

그런데 두 차례 대회 모두 우승에 실패한 세리나가 오히려 더 주목받았다. 지난해 9월 US오픈 결승 도중 심판에게 격렬하게 항의하다가 준우승한 이후 처음으로 코트에 모습을 보인 때문이었다. 당시 그는 오사카 나오미(일본)와 우승을 다투다 코치로부터 작전 지시를 받았다며 엄파이어가 페널티를 부여하자 항의하다 “도둑놈”이라고 비난했다가 1만 7000달러(약 1905만원)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그는 취재진에게 “US오픈 결승에 대한 언급을 꺼린 것이 아니라 이야기할 기회가 없었을 뿐”이라며 “다만 몇 달이 지나도 계속 그때 이야기만 했으니 더 크고 나은 주제들로 옮겨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메이저 대회 단식에서 통산 23차례 우승한 세리나는 다음달 호주오픈에서 통산 24회 우승에 도전한다. 우승 목표를 일구면 마거릿 코트(호주)가 보유한 역대 최다 우승 기록과 동률이 된다. 세리나는 “메이저 22승, 23승째를 거뒀을 때부터 24회 우승은 내게 큰 의미였다”며 “꼭 이루고 싶은 목표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훌륭한 선수들을 많이 꺾고 올라가야 한다”고 의욕을 내보였다.

세리나는 호주 퍼스로 이동해 역시 이벤트 대회인 호프먼컵에 출전한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