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체 루카쿠 첫 볼터치가 선제골, 솔샤르 뜻대로 맨유 4연승

교체 루카쿠 첫 볼터치가 선제골, 솔샤르 뜻대로 맨유 4연승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03 07:27
업데이트 2019-01-03 07: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캐슬 AP 연합뉴스
뉴캐슬 AP 연합뉴스
교체 투입된 로멜로 루카쿠(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첫 번째 볼 터치가 선제골로 연결되는 등 올레 군나 솔샤르 감독대행의 뜻대로 경기가 풀렸다. 맨유가 사령탑 교체 후 쾌조의 4연승을 내달렸다.

맨유는 3일(한국시간) 뉴캐슬의 세인트제임스 파크를 찾아 벌인 뉴캐슬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1라운드 원정 경기를 루카쿠의 선제골과 마커스 래시포드의 추가골을 엮어 2-0으로 이겼다. 이제 다음날 새벽 3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47)와 맞붙는 5위 아스널(승점 41)과의 격차는 3으로 줄어들었다.

전반 맨유는 3분만에 폴 포그바의 기습적인 슈팅으로 공격의 포문을 열었다. 8분 앙토니 마르시알이 날카로운 프리킥을 시도한 것을 두브라브카 골키퍼가 쳐냈다. 23분 래시포드가 뒷공간을 파고들었지만 슈팅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29분에는 포그바의 중거리 슈팅이 살짝 빗나갔다.

뉴캐슬은 점유율을 내준채 역습을 노리다 전반 13분 존스의 백패스 실수를 론돈이 낚아채 데 헤아 골키퍼와 맞선 상황을 만들었지만 존스가 뒤따라와 태클로 걷어냈다. 33분에는 오른쪽 크로스에 이어 론돈이 헤더로 연결했지만 빗나가고 말았다.

후반 뉴캐슬이 먼저 8분 디아메를 빼고 셸비를 넣었고, 맨유는 17분 마르시알과 후안 마타를 불러들이고 루카쿠와 산체스를 투입했다. 1분도 안돼 래시포드가 때린 강력한 프리킥을 두브라브카 골키퍼가 제대로 잡지 못한 것을 득달같이 달려든 루카쿠가 바로 슈팅, 선제 골을 만들어냈다.

맨유는 영리하게 공을 돌리다가 35분 쐐기골을 박았다. 중원에서 공을 낚아챈 동료가 건넨 패스를 받아 루카쿠가 달려드는 산체스에게 볼을 내줬고, 산체스는 다시 옆에 있던 래시포드에게 패스해 손쉽게 마무리했다.

4위 첼시는 사우샘프턴과 0-0으로 비겨 승점 44가 됐다. 본머스와 왓퍼드는 전반 종료로부터 6분 사이 네 골을 주고 받는 난타전 끝에 3-3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웨스트햄은 브라이턴에 0-2로 끌려가다 아르나우토비치가 2분 사이 두 골을 뽑아내 2-2로 우열을 가리지 못했다. 조던 아위의 선제골과 밀리보예비치의 페널티킥을 엮은 크리스털팰리스는 울버햄프턴을 2-0으로 제압했고, 번리는 반스의 결승골을 앞세워 쉰들러가 퇴장당해 10명이 싸운 허더즈필드를 2-1로 제쳤다. 하지만 15위 뉴캐슬, 16위 번리, 17위 카디프시티 모두 승점 18인 데다 18위 사우샘프턴(승점 16)과의 격차도 얼마 되지 않아 안심하기에 이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