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봉석 “롤러블TV 다음은 롤다운 방식”

권봉석 “롤러블TV 다음은 롤다운 방식”

입력 2019-01-09 23:10
업데이트 2019-01-10 03: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면 위에서 내려오고 대형화될 것…롤러블 올레드 원가상승 요인 없어”

세계 최초의 롤러블TV를 선보인 LG전자의 권봉석 사장은 차기 디스플레이가 ‘롤다운’과 ‘대형화’ 방식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권 사장은 또 돌돌 감기는 혁신적인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일반 유기발광다이오드(올레드·OLED) 디스플레이에 비해 원가 상승 요인이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권봉석 LG전자 사장
권봉석 LG전자 사장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19’ 개막일인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권 사장은 “롤러블은 (TV가 차지하던 벽면) 공간을 고객에게 돌려준다는 개념에서 시작했다”면서 “올해 선보인 롤러블이 벽면을 가리던 디스플레이를 아래로 숨긴 것이라면 앞으로 화면이 위에서 내려오는 ‘롤다운’이 있을 수 있고, 더 대형화된 롤러블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롤러블은 거실 바닥에 TV장 모습으로 생긴 박스에 감겨 있던 디스플레이가 새싹이 돋듯 위로 솟아오르는 형태다.

롤러블TV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권 사장은 “디스플레이를 감아 주는 구동 부분이 더 들어가기는 하지만 롤러블이라고 특별한 원가 상승 요인이 있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75인치 LCD패널의 3년 전 공급가를 돌아보면 현재 얼마나 원가 개선이 되는지 알 수 있듯 롤러블 올레드도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롤러블TV의 양산·대중화 가능성을 낙관한 대목이다.

권 사장은 롤러블과 함께 8K 고화질, 인공지능(AI)을 미래 디스플레이의 차별화 지점으로 꼽았다. 그는 “올레드 TV 시장이 향후 3년 동안 2000만대로 확대될 것”이라면서 “LCD TV 기술 보편화로 인해 프리미엄 TV 시장 내 올레드 TV의 지위가 더욱 확고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라스베이거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19-01-10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