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용덕 손보협회장 “라이프스타일 변화 따른 맞춤형 보험상품 개발”

김용덕 손보협회장 “라이프스타일 변화 따른 맞춤형 보험상품 개발”

최선을 기자
입력 2019-01-16 17:43
업데이트 2019-01-16 17: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이 16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 제공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이 16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 제공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은 16일 “손보사들이 기존과 똑같은 방식으로 영업해서는 성장세를 지속할 수 없다”면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 신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올해의 큰 과제”라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이날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어려운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손보업계가 지속적인 성장을 하려면 혁신적 변화가 필요하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회장은 인구변화와 4차 산업혁명 등으로 인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새로운 위험을 파악하고 맞춤형 보험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해킹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사이버보험 시장 규모는 2016년 기준 국내 322억원, 전 세계 4조 8000억원에 달한다. 2025년까지 약 22조 5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으로 김 회장은 노인 요양서비스 등 시니어 세대 대상 서비스, 반려동물 관련 시장, 온라인 채널을 통한 생활밀착형 소액 간단보험 등을 신산업으로 거론했다.

자동차보험료 추가 인상에 대한 질문에는 “손해율과 정비업체와의 계약 등 당분간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답했다. 손보사들은 이날부터 차례로 자동차보험료를 3~4% 올리기로 했다. 손해율 악화로 인해 지난해 자동차보험 분야에서 7000억원의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