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이성미가 미혼모 시절을 언급하면서, 아이의 아빠인 가수 김학래도 화제에 올랐다.

이성미는 16일 방송된 TV조선 ‘두 번째 서른’에서 과거 자신의 서른 살을 회상하며 “크게 사고를 쳤다. 나의 첫번째 서른은 너무 아팠고, 두번째 서른은 그 서른을 지나 웃을 수 있었다. 첫 번째 서른은 정말 쓰러졌다. 30년이 지나 다시 두 번째 서른을 맞이해서 이렇게 방송을 하는 건 나한테 기적”이라고 말했다.

이성미가 언급한 ‘사고’는 결혼하지 않은 채 홀로 아들을 낳은 것. 그는 혼전 임신을 했지만 아이의 아빠와는 부모의 반대로 이별한 채 홀로 아들을 낳아 키웠다.

아이의 아빠는 당시 인기 가수였던 김학래. 두 사람의 스캔들이 알려지면서 김학래에게 대중의 비난이 쏟아졌지만 김학래는 침묵을 지키고 있다가 2010년에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당시 스캔들에 대해 털어놨다.

그는 “사귀던 여자에게 결혼 약속 해놓고 도망간 xx놈! 임신 시켜놓고 무책임하게 도망간 파렴치한 놈! 여자 쉽게 사귀고 버린 날라리 같은 놈! 일 저지르고 무책임하게 새 여자에게 도망간 놈! 등 참으로 추한 욕은 다 먹고 산 것 같다”면서 “저는 절대 그런 사람이 아니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학래는 “그녀와 진지하게 상대를 존중하면서 사귀었다. 하지만 결혼 약속은 없었고 서로 이상이 맞지 않아 헤어지게 됐다”면서 “이별한 뒤 3달이 지나서야 임신을 알게 됐지만, 이미 이성적 감정이 정리된 입장이라 서로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합의해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약 20년간 침묵을 지켜온 이유에 대해서는 “죄없이 태어난 아이를 위해서 언론을 통해 변론하는 것을 자제했다. 또 아이의 임신은 제가 허락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출산을 반대한 죗값을 치루기 위해서였다”면서 “저는 깊이 생각한 후 남자답게 모든 부작용의 결과를 다 안고 희생적인 결단을 내렸을 뿐이다”고 토로했다.

김학래는 임철우와 듀엣으로 부른 곡 ‘내가’로 1979년 3회 대학가요제 대상을 차지했으며, 솔로 곡인 ‘하늘이여’로 가요톱텐에서 골든컵을 수상한 가수다.

하지만 이성미와의 스캔들로 1988년 ‘사랑하면 안되나’를 끝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공연기획과 음반제작자로 활동하다 요리에 관심을 갖고 독일로 떠난 바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