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년째 비휠체어 장애인 ‘애마’ 돼준 중랑구 상봉1동 ‘부르미 봉사단’

3년째 비휠체어 장애인 ‘애마’ 돼준 중랑구 상봉1동 ‘부르미 봉사단’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9-01-18 09:31
업데이트 2019-01-18 09: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3년째 이어오고 있는 서울 중랑구 상봉1동 ‘부르미 봉사단’의 이웃사랑 실천이 눈길을 끈다.

18일 중랑구에 따르면 부르미 봉사단은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할 수 없는 비휠체어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택시 서비스다. 관내 택시운송업체의 25%가 상봉1동에 집중돼 있다는 점에 착안해 2017년 상봉1동과 한양상운, 부광통상, 정운교통, 정안상운, 정운교통 등 5개 택시운송사업자가 손을 잡고 시작했다.

대상자는 장애 1~4급이면서 휠체어를 탈 수 없는 장애인들이다. 이용객이 하루 전날 택시 회사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면 3000원의 기본 요금으로 10㎞ 이내의 병원이나 공공기관까지 택시를 타고 갈 수 있다. 사전예약제기 때문에 따로 대기하지 않고도 원하는 시간에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데다, 통상 10㎞ 거리를 이동할 경우 택시 요금이 약 1만 2000원 드는데 비해 3000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김상화 상봉1동장은 “지역의 힘든 이웃들을 위해 흔쾌히 동참해 주신 택시운송업체와 많은 기관들, 지역 주민들 덕분에 지속적인 봉사가 가능했다”면서 “올 한해도 내 이웃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