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동산시장의 영원한 블루칩, 역세권 상가

부동산시장의 영원한 블루칩, 역세권 상가

입력 2019-03-22 15:57
업데이트 2019-03-22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수익형부동산, 그중에서도 상가의 성공을 판가름하는 첫 번째 기준은 단연 입지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된 이른바 ‘뜨는 상권’ 상가는 불황이 없고 안정적 수익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전제는 바로 역세권이다. 앞서 말한 풍부한 배후수요나 개발호재들은 역세권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최근 정부의 아파트규제가 강화되면서 상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상가투자는 변수가 많고 고려해야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 투자를 결정하는 일이 쉽지 않다. 이럴 때 손쉽게 상가의 가치를 알 수 있는 것이 바로 역세권이다.

역세권 상가는 다양한 연령대의 유동인구가 풍부해 기존의 배후수요와 함께 폭넓은 수요층을 담보할 수 있다. 따라서 임차인 확보도 유리해 공실률이 적다.

뿐만 아니라 거래 또한 활발해 부동산 불황기에도 가력 하락폭이 낮으며, 상권 자체도 역을 중심으로 발달하기 때문에 그 일대 부동산 가치 상승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수성구 수성동2가 외 3필지에 들어서는 미르메디타워는 이러한 역세권 상가의 비전을 정점으로 누릴 전망이어서 ‘똘똘한 상가’를 찾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미르메디타워는 3호선 수성시장역 2번 출구에서 30m 거리에 위치해있어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수성동, 범어동, 황금동 일대 2만여 세대에 이르는 아파트단지의 수요층을 확보했다. 게다가 주변일대에 재개발, 재건축 현장이 위치해 미래가치도 높다.

또한 미르메디타워는 병·의원으로 특화된 메디컬 전문 상가로, 특성상 필요에 의해 직접 찾아오는 경향이 많아 입지나 교통여건에 상관없이 폭넓은 잠재수요를 거느릴 전망이다.

지하 2층~지상 13층 스케일로 랜드마크의 가치까지 더한다. 지하층은 주차장이며 지상은 의료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어우러져 있다.

미르메디타워는 의료특화 상가답게 편의시설도 우수하다. 약 100대의 풍부하고 편리한 주차시스템을 자랑하고 병원용 20인승, 장애인겸용 17인승, 비상용 13인승 등 3대의 엘리베이터 운영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초역세권 상가는 비역세권 상가에 비해 높은 경쟁률을 보인다”며 “풍부한 유동인구를 품고 있어 안정적으로 임대 수익을 실현할 수 있어 임대료도 더 높다”고 말했다.

‘수성시장역 미르메디타워’의 분양홍보관은 대구시 수성구 수성동4가에 위치하여 성황리에 공개 중이다. 방문객들은 문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