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팬지데이지, 프랑스 몽셸미셸 공식 스토어 진출

팬지데이지, 프랑스 몽셸미셸 공식 스토어 진출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6-17 14:38
업데이트 2019-06-17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행 일러스트 브랜드 ‘라프레미디’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몽셸미셸에 입점

종합 디자인 회사이자 관광 및 농축산물 상품 디자인 개발 전문 기업 팬지데이지(주)(대표 권윤상)가 지난 5월, 프랑스의 세계적인 관광지인 몽셸미셸(Mont Saint Michel)의 공식 스토어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노르망디(Normandie)에 위치한 요새 섬인 몽셸미셸은 영화 ‘반지의 제왕’에 등장하는 곤도르성의 모티브가 될 정도로 독창적인 모습을 자랑한다. 현재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어 있으며, 3백만 명이 방문하며 파리를 잇는 프랑스 최대 관광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프랑스는 주요 관광 자원이나 문화유산을 두 개의 공공재단을 통해 관리하며, 몽셸미셸은 개선문이나 노트르담 등 85개의 문화유산과 함께 CMN(Centre des Monuments Nationaux)의 산하에 있다. 루브르 박물관 등 박물관은 RMN(Réunion des Musées Nationaux)에서 담당한다.

팬지데이지는 2009년부터 자체 개발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세계 각국의 관광 테마 기념품을 개발해 수출하고 있다. 2012년에는 ‘제1회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았으며, 2017년 말에 열린 CMN 품평회에서 팬지데이지의 여행 일러스트 브랜드인 ‘라프레미디’의 제품들이 승인을 받았다.

이후 개선문을 시작으로 팬지데이지의 제품이 입점되었으며, 2018년 개선문 숍 관계자들에게 ‘올해의 상품’이라는 비공식적인 상을 받을 정도로 우수한 반응을 얻었다. 이어 노트르담에도 입점했으며, 2018년 말부터 몽셸미셸 입점 상담이 진행됐다.

권윤상 대표는 “몽셸미셀 공식 스토어에 진출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빠듯한 일정에도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창출하기 위해 일러스트레이션을 담당하는 한우란 이사를 비롯한 모든 직원이 구슬땀을 흘렸다”라며 “전시회에서 만난 바이어를 훗날 다시 만났을 때 CMN 본사의 담당자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적도 있다. 그와 업무 협약을 진행하는 중 IS테러 발생 등 국제적인 문제로 인해 난항을 겪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팬지데이지는 이번 프랑스 몽셸미셸 공식 스토어 진출을 계기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권 대표는 “2019년은 그동안 개척한 영국과 프랑스, 미국, 중동, 동남아 시장의 성과들이 시너지 효과를 이루는 한 해가 될 것이다”라며 ”세계적인 정치 이슈 및 2024년 올림픽을 앞둔 프랑스에서의 반등, 브렉시트 전후 3년 가까이 끊겼던 영국 수출 재개, 2015년 이후 대체 시장 개척을 위해 일궜던 미국, 중동과 동남아 시장에서의 성과 등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국내외 유명 관광지에서 팬지데이지의 기념품을 만날 수 있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