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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제에도 ‘1인 미디어’‘인플루언서’ 열풍

광고제에도 ‘1인 미디어’‘인플루언서’ 열풍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8-22 22:34
업데이트 2019-08-23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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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개막 부산국제영화제 주제 선정…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향성 등 논의

‘1인 미디어’와 ‘인플루언서’를 향한 관심이 국제광고제까지 점령했다.

아시아 최대 국제광고제이자 국내 유일 광고제로 22일 개막한 2019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주제를 ‘인플루언스,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정했다. 1인 미디어 영향력에 주목해 올해 신설한 비디오스타즈에선 크리에이터 체험존, 틱톡 체험존, 비디오 스테이지, 유명 크리에이터 강연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최환진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은 “12주년을 맞이한 올해 해외 출품작이 한국 출품작보다 많은 역전이 벌어지는 등 세계적인 광고제로 부산국제광고제가 성장하고 있다”고 소개한 뒤 “올해 광고제는 상품 자체의 사용 가치가 중요해지는 절대 가치의 시대에서 일방적 설득이 아닌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인플루언스 마케팅에 주목한 이유를 설명했다.

올해 광고제엔 60개국에서 2만 645편이 출품됐다. 이로써 부산국제광고제는 3년 연속 2만편 이상 출품을 기록해 칸, 원쇼, 디앤드에이디와 함께 세계적인 광고제로 도약하고 있다. 본선인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1811편의 작품을 직접 전시·상영하는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24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콘퍼런스에선 국내외 마케팅, 광고, 테크놀로지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크리에이티브의 영향력과 플랫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8-23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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