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퇴장에 운 이강인…골대 때린 손흥민

퇴장에 운 이강인…골대 때린 손흥민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19-10-20 17:56
업데이트 2019-10-21 02: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 종료 직전 백태클·데뷔 첫 레드카드
손, 후반전 교체 활약… 팀은 1-1 무승부
이미지 확대
발렌시아FC 이강인이 20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프리메라리가 9라운드에서 후반 45분 백태클로 레드카드를 받은 뒤 고개를 숙인 채 경기장을 빠져나가고 있다. 마드리드 EPA 연합뉴스
발렌시아FC 이강인이 20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프리메라리가 9라운드에서 후반 45분 백태클로 레드카드를 받은 뒤 고개를 숙인 채 경기장을 빠져나가고 있다.
마드리드 EPA 연합뉴스
이강인(18·발렌시아CF)이 거친 백태클로 프로 데뷔 이후 첫 레드카드를 받아들었다.

이강인은 20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맞붙은 2019~20시즌 프리메라리가 9라운드에서 후반 32분 교체로 들어갔다. 후반 45분 역습에 나선 오른쪽 풀백 산티아고 아리아스(27)를 막으려고 뒤쫓다가 백태클로 넘어뜨렸다. 주심은 이강인의 왼발 축구화 스터드(징)가 아리아스 왼쪽 종아리를 향하는 위험한 태클이었다며 경고를 줬다. 하지만 이 상황에 대한 비디오판독이 진행됐고, 그 결과 경고는 퇴장으로 둔갑했다.

이강인으로서는 프로 데뷔 이후 첫 퇴장이자 21세기에 태어난 선수 가운데 처음으로 라리가에서 퇴장당한 선수라는 달갑지 않은 기록의 장본인으로 남게 됐다. 팀 동료인 가브리엘 파울리스타(29)는 “이강인이 라커룸에서 울고 있었다. 마음이 복잡할 것”이라면서 “아직 어리고 배울 것이 많다. 경험 많은 선수들이 이강인을 도와야 할 때”라고 전했다. 1-1로 비겨 최근 5경기 연속 무패(2승3무)를 이어간 발렌시아는 오는 24일 프랑스 릴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H조 3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은 전날 밤 열린 왓포드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홈 경기 후반전에 교체 투입돼 45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후반 4분 강력한 오른발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튕겨 나온 게 아쉬웠다. 토트넘은 리그 최하위 왓포드를 상대로 전반 6분 만에 선제골을 내주는 등 무기력한 경기를 펼친 끝에 1-1 무승부에 그쳤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9-10-21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