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투클린, 다봄안과와 ‘미세먼지 클린병원’ 협약 체결

㈜오투클린, 다봄안과와 ‘미세먼지 클린병원’ 협약 체결

입력 2019-12-09 09:34
업데이트 2019-12-09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세먼지 클린병원’ 협약식 뒤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세먼지 클린병원’ 협약식 뒤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투클린은 지난 6일 다봄안과와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클린병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김석한 다봄안과 원장은 “초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로 눈 건강에도 해로움을 주고 있어 병원에서는 공기청정기를 몇 대씩 비치하고 있지만 이산화탄소와 라돈 등 발암물질과 건축물에서 나오는 VCOS의 환기가 안 돼 ‘미세먼지 클린병원’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클린병원 시스템이란 병원 내 진료실과 환자대기실 전체에 첨단신소재 필터를 사용해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 라돈 등의 발암물질을 정화·환기함과 동시에 깨끗하고 맑은 바람만 공급해 초미세먼지(PM2.5)를 100% 제거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설악산 수준의 산소농도까지 자동 공급하는 시스템이다.

다봄안과는 이런 시스템을 실현하고자 미세먼지 클린병원 시스템의 선두주자인 오투클린의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협약을 체결한 것이라는 게 오투클린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날 다봄안과 2층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다봄안과와 오투클린뿐만 아니라 한국미세먼지연구소(소장 김민우)도 협약을 함께 체결했다.
정수진(왼쪽) 오투클린 대표와 김석한 다봄안과 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정수진(왼쪽) 오투클린 대표와 김석한 다봄안과 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한국미세먼지연구소는 다봄안과에서 클린병원 시스템 도입 후 초미세먼지(PM2,5)가 100% 제거되는 것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실내 산소농도도 측정한다.

다봄안과 환자들은 병원 실내에 설치된 센서와 대형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초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김석한 다봄안과 원장은 “환자분이나 안과 직원들에게 병원에서 만큼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의사로서 최소한의 소명과 책임, 그리고 당연한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청정병원을 만들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다봄안과는 미세먼지 클린병원 환경에서 환자 진료를 하게 되는 국내 첫 번째 안과병원으로 내방객들의 건강에 도움을 기대하고 있다. 오투클린은 다봄안과의 미세먼지 클린병원 시스템을 완성하면 전국으로도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