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 크루즈’ 한국인 탑승자 이르면 오늘 국내 이송

‘日 크루즈’ 한국인 탑승자 이르면 오늘 국내 이송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0-02-18 00:20
업데이트 2020-02-18 0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 전용기로 14명 중 일부 데려올 듯

이미지 확대
16일 밤 일본 요코하마항 앞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격리된 크루즈 유람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의 각 객실 조명이 켜진 가운데 전세기에 태워 본국으로 보낼 미국 승객들을 이송할 것으로 예상되는 버스들이 항구에 들어가고 있다. 요코하마 AP 연합뉴스
16일 밤 일본 요코하마항 앞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격리된 크루즈 유람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의 각 객실 조명이 켜진 가운데 전세기에 태워 본국으로 보낼 미국 승객들을 이송할 것으로 예상되는 버스들이 항구에 들어가고 있다.
요코하마 AP 연합뉴스
정부가 이르면 18일 대통령 전용기(공군 3호기)를 투입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감염자가 발생한 일본 크루즈선에 탑승하고 있는 국민 중 일부를 국내 이송할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외교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 타고 있는 한국인 14명 중 귀국 의사를 밝힌 일부를 대통령 전용기에 태워 국내로 이송하는 방안을 일본 측과 협의 중이다. 외교부 관계자는 “현재 일본 측과 협의 중”이라며 “이송 일정은 협의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했다.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는 한국인 승객 9명과 승무원 5명 등 14명이 타고 있는데, 이 중 일부가 최종적으로 귀국 의사를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14명 중 코로나19 의심 증사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부는 전날 한국인 승선자 중 귀국 의사를 최종적으로 확인한 후 일본 정부와 이송을 협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정부는 국내로 이송되는 크루즈선 승선자들도 중국 우한에서 데려온 교민들과 마찬가지로 14일간 격리한다는 방침이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2020-02-18 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