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태년 “윤미향 국정조사 대상 아니다”…엄호 나선 민주당

김태년 “윤미향 국정조사 대상 아니다”…엄호 나선 민주당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20-05-31 16:08
업데이트 2020-05-31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 의원 본인 나름대로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소명했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활동 기간에 불거진 의혹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5.29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활동 기간에 불거진 의혹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5.29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31일 회계 부정 등 여러 의혹을 받는 윤미향 의원에 대한 미래통합당의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 “국정조사 대상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윤 의원 본인 나름대로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소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지금 책임 있는 국가 기관에서 여러 가지 제기된 의혹에 대해 들여다보고 있고 무엇보다 검찰에서 수사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 소명이 보기에 충분하지 않았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이 엄청 큰 규모의 액수를 들여다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검찰 수사는 빠른 시일 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검찰에서 수사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개인 계좌에 대해 다 밝힐 수 없었다는 이야기를 (윤 의원으로부터) 들었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지난 29일 윤 의원의 국회 소통관 해명 기자회견 이후에도 수사 결과를 우선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 오히려 일각에서는 윤 의원에 대해 격려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진성준 의원은 29일 페이스북에 윤 의원 기자회견문 기사를 게시하며 “이거 한 번 읽어 봅시다. 보고 나서 비판을 하더라도 합시다”라고 했다.

최민희 전 의원은 31일 페이스북에 “국회에서 열일 하라, 윤미향. 일본군 성만행 진상조사, 일본의 진실한 사죄, 피해 할머니들 배상, 책임자 처벌을 위해 당당하게 싸워라, 윤미향 국회의원”이라고 글을 남기며 응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