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괴물’ 1선발, ‘KK’ 3선발… 가을을 꿈꾸는 코리안 듀오

‘괴물’ 1선발, ‘KK’ 3선발… 가을을 꿈꾸는 코리안 듀오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9-17 20:34
업데이트 2020-09-18 01: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PS 출전 유력해진 류현진·김광현

류, 와일드카드 1차전 대비 등판일 조정
통과하면 LA 다저스타디움서 던질 수도


김, 평균자책점 0.63으로 신인왕급 호투
美언론 “플래어티·웨인라이트 바로 다음”
이미지 확대
류현진. AFP 연합뉴스
류현진.
AFP 연합뉴스
‘몬스터’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과 ‘KK’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가을야구 꿈이 영글고 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토론토와 세인트루이스가 포스트 시즌(PS)에 진출한다면 류현진과 김광현이 각각 1선발과 3선발로 나설 수 있기 때문이다.

아메리칸리그(AL) 동부 2위를 차지했던 토론토는 지구 2위 경쟁팀 뉴욕 양키스에 이틀 연속 대패하며 17일(한국시간) 현재 양키스에 1.5경기 뒤진 3위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토론토의 PS 진출은 낙관적이다. 통계사이트 팬그래프가 예측한 확률은 96.6%다.

올해 PS은 지구별 1, 2위 6개 팀에 그다음으로 승률이 좋은 두 개 팀씩, 양대 리그를 합쳐 모두 16개 팀이 나선다. AL의 경우 PS 시드 순위에서 8번 시드인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9~10위권과의 격차가 큰 편이다.

류현진을 PS 1선발로 낙점한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오는 30일 시작하는 와일드카드 시리즈(3전2선승제)에 맞춰 류현진의 정규리그 잔여 등판 일정을 조정하고 있다. 만약 토론토가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통과해 디비전 시리즈(5전3선승제)에 진출한다면 류현진은 전 소속팀인 LA다저스의 홈구장 다저스타디움 마운드에 오를 가능성도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중립 경기로 치러지는 디비전 시리즈는 AL의 경우 다저스타디움과 펫코파크(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홈구장)에서 열린다. 장소는 시드 배정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이미지 확대
김광현. AP 연합뉴스
김광현.
AP 연합뉴스
빅리그 진출 첫해 가을야구를 꿈꾸는 김광현은 현지에서 PS 3선발 후보로 거론된다. 그간 6경기에 등판해 2승 평균자책점 0.63의 놀라운 성적을 내며 신인왕 후보로 언급될 정도로 연이은 호투에 따른 결과다.

현재 내셔널리그(NL) 중부지구에서 신시내티 레즈와 2위 싸움을 벌이는 세인트루이스는 승차 없는 3위다. NL 와일드카드 경쟁은 승률 5할 언저리 팀끼리 접전을 펼치고 있다. 팬그래프가 17일 예측한 세인트루이스의 PS 진출 가능성은 69.5%.

세인트루이스 지역 소식을 전하는 라디오 101 ESPN은 16일 김광현을 와일드카드 시리즈 3선발로 꼽기도 했다. 매체는 잭 플래어티와 애덤 웨인라이트를 1, 2선발로 언급한 뒤 다코타 허드슨과 카를로스 마르티네스 대신 김광현을 3선발로 추천했다.

매체는 “시즌 개막 당시 선발진에 진입하지 못했지만 MLB에서도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선발이라는 걸 증명하고 있다”면서 “김광현이 카디널스의 선발 톱3라는 건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설명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0-09-18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