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자친구와 싸워서” 자가격리 중 전주→서울 이탈한 40대 고발

“남자친구와 싸워서” 자가격리 중 전주→서울 이탈한 40대 고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9-18 16:05
업데이트 2020-09-18 16: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참고 이미지
참고 이미지
전북 전주에서 자가격리 중 장소를 이탈해 서울 언니 집을 찾아간 40대가 보건당국에 적발됐다.

이탈자는 동거하던 남자친구와 싸운 뒤 홧김에 언니 집에 간 것으로 조사됐지만 보건당국은 진술의 신빙성을 의심하고 있다.

전주시보건소는 자가격리 장소를 무단으로 이탈한 혐의(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A(46)씨를 경찰에 고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A씨는 자가격리 기간 중이던 지난 13일 자가격리 장소인 전북 전주의 한 주택을 나와 아들(13)과 함께 서울에 있는 언니 집을 찾아갔다.

전주에서 서울까지 이동은 남자친구가 운전하는 차량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이동 도중 고속도로 한 휴게소에 들렀으나 A씨와 아들은 차에서 내리지 않고, 남자친구만 용무를 봤다고 보건소는 전했다.

담당 공무원은 자가격리 앱을 통해 이탈 사실을 확인하고, A씨에게 거듭 전화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후 A씨는 언니 집에 도착하고 나서야 SNS를 통해 공무원에게 서울에 온 사실을 통보했다.

A씨는 보건소 조사에서 동거했던 남자친구와 싸운 뒤 홧김에 언니 집에 갔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보건소는 다퉜다는 남자친구가 손수 운전해 서울까치 차로 태워다 준 점 등을 볼 때 A씨 진술에 석연치 않은 부분이 많다고 보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A씨는 지난 5일 미국에서 아들과 함께 입국해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따라 2주간 자가격리 명령을 받았다.

경찰은 보건소로부터 이러한 내용의 고발장을 접수하고 관련 내용을 분석하는 등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조만간 관련자를 불러 이탈 동기와 경위 등을 파악할 방침”이라면서도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라 정확한 내용은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