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접대 의혹’ 변호사, 김봉현 폭로에 “없는 사실 만들어낸 것”

‘접대 의혹’ 변호사, 김봉현 폭로에 “없는 사실 만들어낸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0-10-22 13:08
업데이트 2020-10-22 13: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진은 지난 4월 26일 라임 사태에서 수원여객의 회삿돈 161억원을 빼돌린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를 받고 있는 김봉현 회장이 영장 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수원 남부경찰서를 나서고 있는 모습. 2020.4.26.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사진은 지난 4월 26일 라임 사태에서 수원여객의 회삿돈 161억원을 빼돌린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를 받고 있는 김봉현 회장이 영장 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수원 남부경찰서를 나서고 있는 모습. 2020.4.26.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라임자산운용 펀드 사기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1·2차 옥중 입장문에 등장하는 A 변호사가 김 전 회장이 폭로한 의혹들을 반박했다.

22일 검찰 출신인 A 변호사는 김 전 회장이 옥중 입장문을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과의 친분을 과시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윤 총장과 사우나를 간다거나, 청문회 준비를 도와줬다거나 하는 말들을 김 전 회장에게 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윤 총장과 10개월 정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았는데, 저녁마다 1층에서 윤 총장이 걷기 운동을 해 그걸 본 적이 있다는 말을 전했을 뿐”이라며 “사우나라는 언급을 한 적도 없고 윤 총장과 사우나를 갈 만큼 가까운 사이도 아니었다”고 밝혔다.

이어 “청문회 준비를 이미 퇴직한 검사에게 도와달라고 한다는 게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된다”며 “상갓집도 당연히 대검 참모진과 가는 것이지, 왜 조직을 떠난 사람을 부르겠나”고 덧붙였다.

또한 A변호사는 “그가 작성한 입장문 내용은 작은 것을 부풀리거나 없는 사실을 만들어낸 것”이라고 지적했다.
‘라임자산운용 사태’ 주범으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21일 ‘도피 당시 검찰의 조력을 받았다’는 등의 새로운 내용이 포함된 추가 14장 분량의 옥중 입장문을 공개했다. 김봉현 전 회장 변호인 제공·연합뉴스
‘라임자산운용 사태’ 주범으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21일 ‘도피 당시 검찰의 조력을 받았다’는 등의 새로운 내용이 포함된 추가 14장 분량의 옥중 입장문을 공개했다.
김봉현 전 회장 변호인 제공·연합뉴스
앞서 전날 김 전 회장은 공개한 2차 입장문에서 자신이 검사들과 함께 술접대를 한 A 변호사가 윤 총장과 친분을 과시했다며 구체적인 사례들을 들었다.

김 전 회장은 “하루는 A 변호사가 서초동 아파트 사우나에서 윤 총장을 만났는데, 총장이 ‘청문회 준비팀을 도와달라’고 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했다.

이어 “지난해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 당시 숨진) 수사관의 자살 사건 당시 ‘총장 모시고 상갓집 다녀왔다’는 말을 전해 듣고 엄청나게 가까운 사이구나 하고 신뢰하게 됐다”라고도 했다.

A 변호사는 김 전 회장과의 인연에 대해 “변호사 개업을 하고 난 후 그가 먼저 나를 찾아왔다”며 “자신이 2007년 다른 사건으로 검찰 조사를 받을 당시에 내가 수사를 잘 해줬다며 고마워했고, 그때부터 연을 텄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김 전 회장은 원래부터 내가 검찰에 아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하고 있었고, 나는 김 전 회장의 사건을 꼭 수임해야 하는 상황도 아니었다”며 “말도 안 되는 거짓말까지 해가며 김 전 회장에게 친분을 과시할 필요가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A 변호사는 김 전 회장이 1차 이어 2차 입장문에서 “A 변호사와 검사 3명에 대한 술 접대는 사실”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현직 검사에게 술 접대한 사실은 결코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