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2020 LIVE in DMZ 개막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심규순) 소속의원들은 22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개최된 ‘2020 LIVE in DMZ’ 개막식에 참석해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개막식에는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을 비롯한 기재위 의원들과 임동원 렛츠DMZ 조직위원장, 이재강 평화부지사 등 2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코로나19 방역관리를 위해 주요 내빈만 초청한 이번 행사에는 분단의 상징인 ‘철조망 커팅’을 통해 평화 메시지 전파와 함께 DMZ 가치를 공유하는 개막의식이 진행됐다.

심규순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부터 경직된 남북관계가 이어져 오고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평화분위기를 조성하고 세계 유일의 DMZ의 가치를 높여야 한다”며 “이번 행사는 DMZ의 또 다른 상징인 평화, 생명, 소통의 가치를 더욱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심위원장을 비롯한 내빈들은 식 후 DMZ 빌리지에서 공동경비구역 JSA를 그대로 옮긴 공동평화구역을 방문하고, DMZ와 평화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DMZ 아트존을 둘러봤다.

한편, 6·25 전쟁 70주년 맞이 한반도 평화 협력 페스티벌 ‘2020 LIVE in DMZ’는 오는 23~25일까지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개최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