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역겹다’ 김종인 발언에 민주 “막말의힘”

‘추미애 역겹다’ 김종인 발언에 민주 “막말의힘”

이보희 기자
입력 2020-11-28 17:17
업데이트 2020-11-28 17: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지도부 막말 화수분처럼 쏟아져”

이미지 확대
청와대 앞 릴레이 1인 시위 현장 찾은 김종인 비대위원장
청와대 앞 릴레이 1인 시위 현장 찾은 김종인 비대위원장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1인 시위 중인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을 격려하고 있다. 2020.11.28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향해 “역겹다”고 발언하자,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막말의힘”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릴레이 1인 시위를 하는 청와대 분수대 앞을 찾아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배제를 명령한 추 장관에 대해 “추 장관이 그런 짓을 할 수 있는 힘이 있느냐”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사전에 묵시적으로 허용하지 않았나 생각하게 된다”고 했다.

또한 “추 장관의 행위는 보통 사람의 상식으로는 납득이 안 된다. 일반인이 TV를 틀어 놓고 추 장관의 모습을 보며 너무너무 역겨워하는 것이 일반적 현상”이라면서 “정부가 이런 사태를 만들고도 아무런 일이 없다는 것처럼 수수방관하는 자체를 이해하지 못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김 위원장은 “상식을 저버리는 짓을 하기 때문에 국민이 이런 정부를 처음 경험한다고 할 것”이라며 “민주화 운동을 했다는 사람들이 민주주의 기본 질서를 파괴하는 일을 저지르면서도 전혀 의식이 없는 것 같다”고도 비판했다.

이에 민주당은 김 위원장 발언이 나온지 3시간여 만에 브리핑을 갖고 “주호영 원내대표의 ‘광인’과 ‘고삐 풀린 미친 말’에 이어 오늘 김종인 비대위원장의 ‘TV 속 모습이 역겹다’까지 추미애 장관을 향한 국민의힘 지도부의 막말이 화수분처럼 쏟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이 정도면 1인 시위를 릴레이로 하겠다는 것인지, 인격모독 막말을 릴레이로 하겠다는 것인지 모를 지경”이라며 “검찰의힘을 잇는 막말의힘이다”라고 일갈했다.

강 대변인은 “국민의힘의 연이은 ‘막말 대잔치’를 TV 속에서 보시는 것이 국민 여러분께는 더 역겨울 것”이라며 “사람 된 도리로 최소한의 인격과 품격을 지켜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전날부터 이틀째 청와대 앞에서 이번 사태와 관련한 문 대통령의 입장 표명 등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