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어준 “마침 음료 마신 직후”…턱스크·5인모임 해명(종합)

김어준 “마침 음료 마신 직후”…턱스크·5인모임 해명(종합)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1-20 10:32
업데이트 2021-01-20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어준씨가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제작진들과 함께 서울 한 카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김어준씨가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제작진들과 함께 서울 한 카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김어준이 카페서 방역수칙 위반” 논란에
“사진과 실제 상황 다르다” 라디오서 반박
“5명 회의 계속한 것 아냐…앞으로 주의”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이 라디오를 통해 방역수칙 위반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김어준은 20일 오전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사진과 실제 상황은 조금 다르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앞서 전날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김어준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카페에서 ‘5인 이상 모임 금지’ 수칙을 어겼다는 주장이 나왔다.

해당 글과 함께 올라온 사진에는 김어준이 마스크를 턱까지 내린 일명 ‘턱스크’를 하고 일행 4명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카페에서 매장 내 취식이 허용됐지만 음식을 섭취하지 않을 때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이를 위반하면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이에 대해 김어준은 “5명이 같이 앉은 게 아니고 따로 있었는데 내 말이 안 들려서 PD 한 명이 메모하는 장면, 그리고 나머지 한 명은 늦게 와서 무슨 말 하는지 다가온 장면”이라며 “3명이 앉아있고 2명은 서 있다”고 말했다.

‘턱스크’에 대해서는 “마침 그때 음료 한 잔을 마신 직후”였다며 “5명이 모여서 회의를 계속한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카페에서도 그런 상황을 그냥 두고 보지는 않는다며 “앞으로 주의하겠다”고 밝혔다.

TBS “사적 모임 아니었지만 고개 숙여 사과”
논란에 대해 TBS는 전날 입장문을 내고 사과했다. TBS 측은 “생방송 종료 직후 ‘뉴스공장’ 제작진이 방송 모니터링과 익일 방송 제작을 위해 업무상 모임을 했다”며 “사적 모임은 아니었지만, 방역 수칙을 어긴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TBS 임직원과 진행자 일동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 준수에 더 철저히 나서겠다”고 전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